본문 바로가기
5sec-issue

화이자 백신 접종 후 미국 50대 의사 사망(feat.화이자 백신과 뇌출혈)

by ◆1 2021. 1. 13.

화이자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백신 주사를 맞은 미국의 50대 의사가 사망했습니다. 접종 16일 만인데 화이자는 성명을 통해 “현재까지 백신 접종과 사망 간의 직접적인 연관성은 없는 것으로 본다”라고 밝혔습니다.

 

 

 


미 뉴욕타임스(NYT) 등에 따르면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의 산부인과 의사 그레고리 마이클(56)이 지난 3일 사망했는데 그는 지난해 12월 18일 화이자 백신을 맞았고, 사인은 뇌출혈이었습니다.

목  차

 

1. 50대 미국의사, 화이자 백신 접종 후 내출혈 증상 발생 및 사망

2. 화이자 백신 접종 후 사망한 미국 의사, 기저질환 없었다

3. 글을 맺으며

 


1. 50대 미국의사, 화이자 백신 접종 후 내출혈 증상 발생 및 사망

 

 

 

 

 

 

NYT에 따르면 백신 접종 3일 후 마이클 박사의 손발에는 작은 반점이 생겼는데 이는 내출혈에 따른 증상이었습니다. 그는 바로 응급실로 이송됐고, 코로나 백신 반응으로 인한 급성 면역 혈소판 감소증(ITP) 진단을 받았습니다. 부인인 하이디 네켈만에 따르면 접종 뒤 시행한 혈액검사에서 마이클 박사의 혈소판 수치는 0으로 나타났고, 그는 즉시 집중치료실로 옮겨졌다고 합니다. 정상 수치인 혈중 마이크로리터당 15만~45만에 현저히 부족한 수치입니다.

이처럼 혈소판 수치가 비정상적으로 낮으면 혈액이 응고되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환자의 잇몸이나 구강 내 점막에서는 출혈이 나타나며 심한 경우 망막이나 두개강 내 출혈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페이스북을 통해 남편의 사망을 알린 네켈만은 “남편의 혈소판 수를 늘리기 위해 2주 동안 전국의 전문가들이 노력했지만 소용이 없었다”며 “최후의 수단인 비장 제거 수술 이틀 전 혈소판 부족으로 출혈성 뇌졸중을 일으켜 숨을 거뒀 ”고 전했습니다.

 

 

화이자 백신 심각한 부작용 정보...미국 의료계 종사자, 백신 접종 후 이틀째 입원 중

영국에서 화이자 백신을 맞고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이 발생하여 중증 알레르기 환자에게는 백신 접종을 금지시켰는데 이번엔 미국 전역에 보급 중인 화이자의 코로나 19 백신 접종 이후 심각한

5sec-issue.tistory.com

 

2. 화이자 백신 접종 후 사망한 미국 의사, 기저질환 없었다

 

 

 

 

 

 

이어 그는 “남편에겐 기저 질환이 없었으며 건강하고 활동적이었다”고 NYT에 말했습니다. 또 다른 약물이나 백신에 반응을 보인 적 없으며, 코로나가 유행하기 시작한 초기부터 N95 마스크를 쓰며 가족과 환자들을 보호했다고 덧붙였습니다.

화이자는 이에 대해 “이번 사건을 적극적으로 조사하고 있으나, 현재까지 백신 접종과 사망 간 직접적인 연관성은 없는 것으로 보인다”라고 밝혔습니다. 또 “임상시험과 실제 백신 접종 과정에서도 이번 사례와 관련된 안정성 문제는 없었다”라고 했습니다.

플로리다 보건부와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마이클 박사의 사망에 대해 조사 중이며 CDC는 “사례를 조사한 뒤 결 과와 필요한 조치를 업데이트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NYT에 따르면 현재까지 미국에서 단 한 차례라도 화이자나 모더나 백신을 맞은 이는 약 900만 명에 이릅니다. 이 중 보고된 심각한 부작용은 알레르기 반응으로 인한 급성 전신 면역반응인 ‘아나필락시스’ 반응 사례 29건이 있었지만 사망에 이른 경우는 없었습니다. 이 외엔 일시적인 통증과 피로감, 두통, 발열이 대부분의 부작용이었습니다.

 

 

 

화이자 백신 부작용, 알레르기 임상은 배제한 사실 밝혀져

각국에 가장 먼저 보급되고 있는 화이자-바이오엔 테크의 코로나 백신을 맞은 이들 중 일부에서 알레르기·구안와사(안면 신경 마비) 등 부작용이 잇따라 보고됐습니다. 목  차 1.

5sec-issue.tistory.com

 

3. 글을 맺으며

 

 

 

 

 

 

이렇게 건강하던 사람도 백신 접종으로 인해 사망을 할 수가 있네요. 대한민국은 다른 국가에서 진행되고 있는 백신 접종의 상황을 충분히 지켜본 후 접종을 해도 늦지 않을 것 같습니다.

 

셀트리온의 항체 치료제가 상용화된다면 어느정도 시간을 벌 수 있기에 굳이 위험을 감수하면서까지 백신 접종을 서두를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