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제 장마가 지나가고 뜨거운 여름이 다가오면서 한낮의 더위뿐만 아니라 밤에 잘 때도 더위 때문에 많이들 고생하시는데요, 여름밤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쿨 매트 관련 정보가 있어서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 목  차 - 

 

1. 여름 쿨매트 선택방법 : 휴대 및 보관이 쉬운가?

2. 여름 쿨매트 선택방법 : 시원한가?

3. 여름 쿨매트 선택방법 : 몸에 감촉은 좋은가?

4. 여름 쿨매트 추천상품 Best3

5. 글을 맺으며

 

여름-쿨매트-선택방법-추천상품-Best3
여름 쿨매트 선택방법 및 추천상품 Best3

 

 여름 쿨매트 선택 방법 : 휴대 및 보관이 쉬운가?

 

쿨매트의 특성상 침대나 바닥에서 보통 사용을 많이 하게 되는데요, 이때 무거워서 이동하기에 불편하거나 한여름이 지나고 보관이 어려울 경우 사용빈도가 많이 줄어들게 됩니다.

 

따라서 휴대 및 보관이 쉬운 제품인지 그리고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인지 따져 봐야 됩니다.

 

 

여름 쿨매트 선택 방법 : 시원한가?

 

우리가 여름 쿨매트를 필요로 하는 이유는 밤새도록 에어컨을 켜놓을 수 없기에 조금이라도 시원하게 잠을 자기 위해 쿨매트를 구입하게 되는데요, 만약 소재가 시원한 재질이 아니라면 구입만 해놓고 사용하지 않게 됩니다.

 

따라서 여름 쿨매트의 소재가 얼마나 시원하지도 구매를 위한 아주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여름 쿨매트 선택 방법 : 몸에 감촉이 좋은가?

 

여름 쿨매트는 어른들도 많이 사용하지만 보통 어린아이가 있는 경우에 많이 사용합니다. 에어컨 바람을 직접적으로 쐬지 않기 때문에 시원한 소재를 선호하기 마련입니다.

 

아이들이 사용하는 제품은 비싸기 마련이지만 적당히 피부에 자극 없는 소재인지 확인하신다면 가성비 있는 제품을 사용해도 무방할 듯합니다.

보통 폴리에틸렌 함량 지수가 100%에 가까울수록 뻣뻣하기 때문에 개인 초이스에 따라 호불호가 갈립니다.

 

 

여름 쿨매트 추천상품 Best 3

 

1. MDIV 라텍스 텐셀 쿨 매트 토퍼

사이즈 : 슈퍼싱글(120*200*0.5CM)/퀸(150*200*0.5CM)

색상 : 베이지/스카이 블루/차콜/핑크

가격 : 29,900원~39,900원 (재고 소진 시까지)

후기 :  블루색 시켰는데 시원해 보이는 하늘색에 가까워요, 그래서 맘에 더 드네요. 딸 둘 매트 위에 깔아줬는데 너무 좋아라 합니다. 밤새 에어컨을 틀고 자기엔 부담스럽고 선풍기만 틀어놓고 자기엔 많이 더웠는데 이 제품 사용하고부터는 애들이 밤에 잘 자는 것 같아요.

 

재질이 맨질맨질하고 얼룩이 묻어도 세탁기로 세탁하니 깨끗해져서 좋아요.

 

 

MDIV-라텍스-텐셀-쿨매트-토퍼
MDIV-라텍스-텐셀-쿨매트-토퍼

 

 

2. 리브 맘 쿨매트 + 베개 세트

사이즈 : 특대형(90*140CM)

색상 : 달콤/듀얼 투톤/베이식/보태니컬/블루 로샤/블루마운틴/블루 아이스/선인장

가격 : 33,500원(34% 할인, 와우 할인가, 재고 소진 시까지)

후기 : 유독 더위를 많이 타는 우리 가족, 살까 말까 고민을 하던 중에 후기도 좋고 가격이 적당해서 구입했어요. 다른 쿨매트 후기 보니까 한해 사용하고 곰팡이 껴서 좀 꺼렸었는데 이 제품은 잘 산 것 같아요.

 

큰아이가 더위를 많이 타서 이번 여름에 구입을 하게 되었는데 밤에 잘 때 쿨매트 사용 전보다는 많이 시원해서 잠을 푹 잘 수 있어서 좋다고 하네요.

 

 

리브맘-쿨매트-베개 세트
리브맘-쿨매트-베개 세트

 

3. 카이르 아이스 냉 쿨매트 시원한 바닷가 특대형 매트 + 베개 2p

사이즈 : 매트(90*140CM)/베개(40*25CM)

색상 : 혼합 색상

가격 : 38,500원(13% 할인, 재고 소진 시까지)

후기 : 쿨젤이 한쪽으로 쏠릴 때도 있는데 선풍기 틀고 이 제품 깔고 자니 시원하게 잘 수 있네요. 한 여름 더울 때 사용하면 괜찮은 제품인 것 같아요. 그리고 오염되어도 물로 쓱 닦으니까 깨끗하게 청소되어서 좋네요.

 

별로 기대 안 하고 구매했는데 정말 시원하네요. 추위를 잘 타는 체질이라 그런가 누워보니 정말 시원하네요. 첨엔 느낌이 안 오지만 조그만 누워 있음 바로 시원한 느낌이 오네요.

 

 

카이르-쿨매트
카이르-쿨매트

 

 글을 맺으며

지금까지 여름 쿨매트 선택 방법 및 추천상품 Best 3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는데요, 날이 더워지는 무더위에 지치시지 마시고 시원한 쿨매트와 함께 더위를 이겨내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