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27일) ENA 채널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9회에 배우 구교환이 특별 출연한다.

 

 

이상한-변호사-우영우-구교환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구교환

 


지난 21일 8회 마지막에 공개된 9회 예고편에 구교환이 깜짝 출연하며 화제가 됐다. 예고편으로는 구교환이 어떤 혐의로 재판을 받는지 확인할 수는 없다.

 

구교환,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 특별출연

 

구교환의 이름이 '방귀 뽕'이라는 점과 '어린이 해방군 총사령관'이라는 이상한 닉네임도 있다. 아이들을 데리고 야산으로 갔다는 것을 보면 큰 오해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인다.

이날 공개된 선공개 공식영상을 보면 구교환이 아이들을 즐겁게 해 준다는 사실에 방귀 뽕이라는 이름을 뿌듯해한다는 것 을 알 수 있다. 우영우(박은빈)는 변호사답게 판사에게 부정적인 이미지를 줄 것 같아 걱정하지만 둘 사이의 미묘한 신경전 이 웃음을 주고 있다.

구교환 출연작 및 프로필 정보

 

구교환의 작품활동을 살펴보면 영화 '김 씨 표류기' 단역으로 출연했으며 '남매의 집', '구해줘!', '서울연애' 등 주로 독립 영화의 주인공으로 출연했다.

 

 

 


구교환의 이름을 알린 영화는 '꿈의 제인'으로 당시 여성 연기를 훌륭히 소화하면서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올해의 배우상을 수상했다. 이어 부일영화상, 부산 영화평론가협회상, 백상 예술대상에서 각각 신인 남우 주연상, 신인 남자 연기상, 영화부문  남자 신인 연기상을 거머쥐었다.

구교환 팬 애칭은 영수증으로 교환과 환불이 가능하다는 이유로 '영수증'으로 불린다.

구교환 프로필은 1982년생으로 나이는 39세이며 학력은 서울예술대학 영화학 전문학사를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