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sec-issue

로이킴 ‘컴백’, 쓸쓸해보이는 모습 “남아있는 건 외로움뿐”

by ◆1 2022. 10. 25.

로이킴이 돌아온다.

 

 

로이킴-컴백-괜찮을거야
로이킴 컴백 '괜찮을거야

 


가수 로이킴은 지난 10월 23일 공식 SNS를 통해 네 번째 정규앨범 '그리고' 타이틀곡 '괜찮을 거야'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로이킴 '컴백', '괜찮을거야' MV 티저 영상

 

영상은 따듯한 햇살이 드는 방 안에서 쓸쓸해 보이는 로이킴의 모습으로 시작된다. 로이킴은 운동을 하고 가사를 쓰는가 하면, 이내 방에 놓인 기타를 연주하고 노래를 부른다.

 

 

 

 


특히 담담한 매력이 느껴지는 풍미 넘치는 로이킴의 목소리가 "아무리 소리쳐봐도 / 괜한 곳에 기대어 봐도 / 집에 돌아오는 길에 남아있는 건 외로움뿐이지만" 등의 가사와 어우러지며 한층 섬세하고 깊어진 감성을 예고한다.

네 번째 정규앨범 '그리고'는 음악을 대하는 로이킴의 진실된 의지와 진솔한 마음이 고스란히 담긴 앨범이다. 타이틀곡 '괜 찮을거야'는 각박하고 치열한 현실 속에서 자신을 위로하는 독백처럼 들리지만, 사실 우리 모두에게 다 괜찮을 거라고 강한 힘을 가진 말로 위로를 전하는 곡이다.

로이킴은 앞서 성숙해진 비주얼이 담긴 콘셉트 포토와 타이틀곡 '괜찮을 거야'를 비롯한 수록곡들의 코멘트 필름 영상을 순 차적으로 공개했다. 로이킴은 이번 앨범의 전곡 작사, 작곡을 맡았다.

로이킴 네 번째 정규앨범 '그리고'는 10월 2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며, 같은 날 밤 10시 네이 버 NOW. 에서 ‘#아웃 나우’ 로이킴 컴백쇼를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