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화 ‘카시오페아(Cassiopeia)’는 2022년 6월 1일 한국에서 개봉된 신연식 감독의 드라마작품이다.

 

 

영화-카시오페아-등장인물-줄거리
영화 '카시오페아' 등장인물 및 줄거리

 

 

출연진으로 안성기, 서 현진, 주예림 주연, 김다흰, 홍성춘, 구시연, 공진서, 최홍일, 박채익 조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8.41, 네티즌 평점 9.10, 누적관객수 24,207명을 기록한 102분 분량의 영화다. 관람등급은 12세 관람가다.

 

영화 '카시오페아' 리뷰 보러 가기

 

 

 영화 '카시오페아' 정보 : 등장인물 I 줄거리 I 제작의도

 

 

 

 

 

네이버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카시오페아’의 줄거리와 제작의도를 알아보자.

 

영화 '카시오페아' 줄거리 및 제작의도

 

이혼 후 변호사, 엄마로 완벽한 삶을 살아가려고 노력하는 수진은 하나뿐인 딸 지나의 미국 유학을 준비하고 있다. 정신없 이 바쁜 수진을 위해 아빠 인우가 손녀를 돌보게 되면서 세 사람은 함께 살게 된다.

 

얼마 후 수진은 교통사고를 당하고, 병원에서 알츠하이머라는 뜻밖의 결과를 듣게 된다. 사랑하는 딸을 잊을까 봐 두려워하 는 수진을 위해 아빠 인우는 수진의 곁을 지키고, 기억을 잊어도 살아갈 수 있도록 이들 부녀만의 애틋한 동행이 시작되는데, 그들의 결말은?

<카시오페아>는 변호사, 엄마, 딸로 완벽한 삶을 살아가려고 노력했던 ‘수진’이 알츠하이머로 기억을 잃어가며 아빠 ‘인 우’와 새로운 삶을 살아가는 특별한 동행을 담은 작품이다.

데뷔 때부터 현재까지 최고의 배우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민배우인 안성기는 드라마, 코미디, 액션까지 장르 불문하고  열연을 펼치며 대한민국을 울고 웃게 했고, 상업영화부터 독립영화까지 아름다운 필모그래피를 쌓아가며 한국 영화의 큰 버팀목이 되어 주었다.

 

안성기는 2019년 7월 <사자>, 2020년 10월 <종이꽃>, 2021년 5월 <아들의 이름으로>까지 최근에도 해마다 관객들과 만 나며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안성기는 <카시오페아>에서 인우 역을 맡아 딸 수진으로 출연하는 서현진과 부녀 호흡을 맞춘다. 인우 캐릭터는 변호사로 성공한 딸 수진이 어느 날 갑자기 알츠하이머 진단을 받게 되며 딸을 곁에서 지켜주는 역할이다.

 

해외 근무로 인해 딸 수진이 성장하는 모습을 보지 못했지만, 알츠하이머로 기억을 잃어가며 점점 어린아이로 변해가는 딸을 키우는 캐릭터로 안성기는 지금껏 보지 못했던 애틋한 부성애 연기로 가족의 의미를 생각하게 한다. 무엇보다 안성기는 서현진과 완벽한 부녀 호흡을 보여준다.

신연식 감독은 “안성기 배우는 <페어 러브>를 하면서 좋은 역할로 다시 뵙고 싶었다. 안성기 배우의 필모그래피에서 의외로 부성이 강조된 역할이 없었는데 <카시오페아>는 부성애를 마음껏 보여줄 작품이라 관객의 입장에서 매우 반가운 작품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서현진은 <카시오페아>를 통해 스크린을 압도하는 완벽한 열연을 펼쳐 그 어느 때보다 기대감이 높다. 서현진이 맡은 수진 은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아가는 능력 있는 변호사로 이혼 후 딸 지나와 함께 평범하면서도 치열하게 자신의 삶을 열심히 살아가는 캐릭터이다.

 

하지만 지나를 미국에 유학을 보낸 후 교통사고가 나고 병원에서 뜻밖의 알츠하이머 진단을 받게 되며 평범했던 일상이 무 너지는 수진 캐릭터를 서현진은 깊이 있고 다채로운 연기로 소화한다. 누가 봐도 멋진 모습의 변호사에서 알츠하이머로 기억을 잃어가며 점점 어린아이로 변해가는 모습을 완벽한 열연으로 보여준다.

 

안성기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안성기는 1952년(나이 72세) 서울에서 태어났으며, 한국외국어대학교 베트남어학과를 졸업했고, 1957년 영 화 <황혼열차>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15년 제35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특별감사패, 2013년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은관문화훈장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탄생>, <한산 리덕스>, <한산: 용의 출현>, <카시오페아>, <아들의 이름으로>, <종이꽃>, <광화문>, <사자>, <사냥>, <제7기사단>, <화장>, <신의 한 수>, <타워>, <부러진 화살>, <페이스 메이커>, <7광구>, <페어 러브>, <신기전>, <마이 뉴 파트너>, <화려한 휴가>, <목공>, <라디오 스타>, <한반도>, <아라한 장풍대작전>, <실미도>, <피아노 치는 대통령>, <킬리만자로>, <인정사정 볼 것 없다>, <퇴마록>, <투캅스 1·2>, <그대 안의 블루>, <하얀 전쟁>, <남부군>, <개그맨> 외 다수가 있다.

 

서현진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서현진은 1985년(나이 39세) 태어났으며, 2001년 밀크 1집 앨범 [With Freshness]로 데뷔한 탤런트 겸 영화배 우다. 수상경력으로 2022년 SBS 연기대상 미니시리즈 장르드라마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 (왜 오수재인가), 2017년 그리메상 여자 최우수 연기자상 외 다수가 있다.

방송으로 <왜 오재수인가>, <너는 나의 봄>, <블랙독>, <뷰티 인사이드>, <사랑의 온도>, <낭만닥터 김사부>, <또 오해영 >, <내 친구와 식샤를 합시다>, <식샤를 합시다 2>, <삼총사>, <제왕의 딸, 수백향>, <불의 여신 정이>, <오자룡이 간다>, <신들의 만찬> 등이 있다.

영화로는 <카시오페아>, <미스터리 핑크>, <사랑하기 때문에>, <굿바이 싱글>, <기억의 조각들>, <복숭아나무>, <창피해 >, <요술>, <스토리 오브 와인>, <유쾌한 도우미>, <사랑 따윈 필요 없어> 등이 있다.

23일(월) 18시 30분 tvN에서 2023년 설 특선영화 ‘카시오페아’가 방송되었다.

 

 

영화 '카시오페아' 하이라이트 영상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