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튜버 유깻잎이 학폭(학교 폭력) 피해를 호소했다.

 

 

유튜버-유깻잎-학폭피해자-고백
유튜버 '유깻잎' 학폭피해자 고백

 

 

3월 7일 방송된 채널 S '진격의 언니들'에는 유깻잎이 출연해 고민을 털어놨다. 이날 방송에서 유깻잎은 "학교 폭력으로 생 긴 피해 의식 때문에 괴롭다"라는 고민을 토로했다.

 

 

'진격의 언니들' 보러 가기

 

 

 유튜버 '유깻잎' 학폭 피해자였다 고백

 

 

 

 

 

 

'진격의 언니들' 보러 가기

 

 

그는 "중학교 1학년 때 처음 당해 고등학교 될 때까지 학교폭력이 이어졌다. 한 무리가 아니라 3 무리가 그랬다. 그래서 '이게 내 문젠가?' 싶었다. 사람 만나는 게 힘들고 친구를 만드는 게 힘들었다"라고 고통을 전하기 시작했다.

이어 "중학교 1학년 때 저희 반에 축구부가 있었다. 그 남자애를 제가 짝사랑했다. 같은 남자애를 일진 여자애가 좋아하고 있었는데 제가 교과서에 남자애 이름을 작게 쓴 걸 보고 '네가 감히?' 싶었는지 괴롭히기 시작했다"라고 밝혔다.

유깻잎은 "항상 데리고 다니면서 모욕감을 줬다. 사소한 거부터 매점을 따라오고 제 돈을 갈취하기도 했다. 괴롭힘이 나날이 심해져서 결국 제가 학폭 신고를 했다. 처음엔 경고로 끝났는데 멈출 생각이 없어서 한 번 더 신고했고, 가해자는 강제 전학을 갔다. 근데 남아 있는 친구들이 그 뒤로 더욱 심하게 괴롭히더라"라고 회상했다.

그는 "반 친구들에게도 압박을 주고, 쉬는 시간이면 다 같이 몰려와 괴롭혔다. 무서워서 화장실도 못 갔다. 제 뺨을 때리는 등 폭력도 당했다. '네 눈빛이 마음에 안 들어' '안경테가 마음에 안 든다' 하며 때리고 물을 뿌렸다. 그러면서 웃고, 저한테 침도  뱉었다. 신고를 또 하긴 했는데 '이 정도면 네가 문제 아니냐' 이런 식이 됐다.

 

'나를 도와줄 사람이 없구나' 더 이상 못 버티겠다 싶어서 엄마에게 말했는데, 엄마도 저한테서 문제를 찾더라. '네가 잘못한 거 아니냐'라고. 그때 진짜 외로웠다. 정말 많이 울었다. 그 뒤로 엄마랑 대화를 안 했다"라며 아픈 상처를 꺼냈다.

 

 유튜버 '유깻잎', 동네친구에게도 학폭 당해

 

 

 

 

 

학교가 무서워 가지 않았던 유깻잎은 "동네 친구들과 어울렸는데 그중에 단짝친구 하나가 남자친구와 헤어지고 저 때문이라는 거다. 저는 그 남자친구랑 개인적으로 연락한 적이 없는데. 그 친구도 저에게 폭력을 휘둘렀다"라 또다시 시작된 폭력을 털어놓았다.

그는 "집에서도 맞았다. 제가 열쇠를 잘 잃어버렸다. 어느 날은 집에서 쉬고 있었는데 초인종이 눌리는 거다. 일진 무리였다. 불안함에 집에 없는 척을 했는데 문을 따고 들어왔다. 너무 놀라서 방에 들어갔는데 쫓아 들어와 제 머리를 쥐어뜯고 때리고 욕하고 제 방 물건까지 뒤집었다"라는 충격적인 고백을 했다.

심지어 유깻잎은 눈이 짝눈이 될 정도로 폭행을 당했다고. "눈을 주먹으로 맞은 적이 있는데 핏줄이 터져서 빨개진 적이 있었다. 너무 티가 나니까 집을 안 보내주더라. 신고할까 봐. 그래서 친구 집에 몇 박 며칠 있었다. 그리고 부기가 가라앉으면서 눈 크기가 짝짝이가 됐다"라는 고백이 이어졌다.

그는 "전학을 멀리 갔는데 때렸던 친구들이 쫓아왔다. 전학 가서 친구들이랑 잘 지냈는데 거기 친구 중에 한 명한테 전화를 하고 유언비어를 퍼뜨렸다. 저를 때리지는 아니었는데 경멸하는 눈빛으로 쳐다봤다. 결국 무서워서 학교를 못 다니겠더라. 중학교 고등학교를 검정고시로 쳤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유깻잎은 성인이 된 후 가해자에 대해서도 입을 열었다. "한 친구와 성인 때 만났는데 미안하다고, 그때는 철이 없었다고 가볍게 넘어가더라. 심지어 자기가 어떻게 괴롭혔는지 생각도 못 하더라. 또 그때 전학 갔던 친구는 알고 보니 내 지인과 아는 사이였는데, 너 유깻잎 아냐고, 내가 학폭 했었다고 자랑거리처럼 말했다더라"라고 해 충격을 줬다.

 

 

'진격의 언니들' 보러 가기

 

 

 

 

자료출처 : https://news.nate.com/view/20230308n043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