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쟁 중인 우크라이나에 무단 입국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해군특수전전단(UDT/SEAL) 대위 출신 유튜버 이근(39)이 첫 공판 직후 방청 온 유튜버를 폭행했다.

 

 

이근-구제역-폭행-논란
이근 '구제역' 폭행 논란

 

 

이근 '구제역' 폭행 영상 바로가기

 


서울중앙지법 형사 21 단독 정재용 판사는 20일 오전 여권법위반·도주치상 혐의를 받는 이근의 첫 재판을 진행했다.

 

 

 이근, 유튜버 '구제역'에 욕설 및 폭행 논란

 

 

 

 

이날 방청객으로 유튜버 ‘구제역’이 참관했는데, 재판 종료 후 그는 이근을 따라가며 “6년째 신용불량자인데 채권자에게 미 안 하지 않나”라고 질문했다. 이근은 “X가 X신아”라는 욕설과 함께 손바닥으로 유튜버의 얼굴을 폭행했다. 유튜버가 쓰고 있던 안경이 날아갔고, 해당 유튜버는 그 자리에서 경찰에 폭행 사실을 신고했다.

유튜버는 이후에도 이근을 따라가며 “법정에서 나를 폭행한 것을 어떻게 생각하냐. 채권자들에게 미안하지 않나”고 물었다. 이근은 재차 욕설을 퍼부으며 손으로 유튜버의 휴대전화를 쳐 땅에 떨어뜨렸다.

이근과 해당 유튜버는 수 차례 서로를 향한 날선 비판을 해왔다. 해당 유튜버는 이근에 대한 각종 의혹을 제시했고, 이근은 “‘구제역’이 계속 허위 사실을 유포한다”라고 비난했다.

이날 첫 재판에서 이근은 여권법 위반 혐의에 대해 인정했다. 도주치상 혐의에 대해서는 “차량을 충격한 사실을 인식하지 못 했고 도주의 고의도 없었다”며 부인했다.

이근은 취재진에 “우크라이나를 위해 참전한 게 아니라 사람들을 위해 참전했다. (참전을) 잘했다고 생각한다”면서도 “여권 법 위반 혐의를 인정하고 사과한다”라고 말했다.

 

 

 이근, '우크라이나 의용병 부대' 활동 혐의 고발돼

 

 

 

 

이근은 지난해 2월 우크라이나 외국인 의용병 부대 국토방위군국제여단 소속으로 활동하기 위해 우크라이나로 출국했다 가 외교부로부터 여권법 위반 혐의 등으로 고발됐다.

서울경찰청 국제범죄수사대는 이근이 부상 치료를 위해 같은 해 5월 입국하자 6월 불구속 송치했다. 이근은 당시 경찰 조사 에서 여권법 위반 혐의를 대부분 인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이근은 지난해 7월 서울 시내에서 차량을 운전하다 오토바이와 사고를 낸 뒤 별다른 구조조치 없이 현장을 벗어난 혐의 를 받는다. 당시 음주 상태는 아닌 것으로 알려졌으며, 검찰은 이근이 사고 당시 중앙선을 넘어 역주행한 과실이 있다고 보고 있다.

검찰은 해당 사고 피해자와 목격자 등을 증인으로 신청했으며, 정 판사는 오는 4월 24일 이 사건 다음 공판을 진행할 예정이 다.

 

 

2022.08.12 - [5sec-issue] - 유튜버 김용호 1심 징역 8개월 : 이근대위, '김용호' 공개 비판

 

유튜버 김용호 1심 징역 8개월 : 이근대위, '김용호' 공개 비판

해군 특수전전단(UDT/SEAL) 출신 이근 예비역 대위가 최근 명예훼손 혐의로 실형을 선고받은 유튜버 김용호를 공개 비판했다. 이근은 11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에 "인간 말종. 감옥에서 잘

5sec-issue.tistory.com

2020.10.14 - [5sec-issue] - 성추행·허위경력 폭로에도 일상 업로드 중인 이근 대위

 

성추행·허위경력 폭로에도 일상 업로드중인 이근 대위

‘빚투’에 이어 성추행, 폭행 전과 논란에까지 휩싸인 이근(36) 전 해군특수전전단(UDT/SEAL) 대위가 아무 일 없었다는 듯 SNS에 연일 일상 사진을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이 전 대위는 14일 새벽 인

5sec-issue.tistory.com

 

자료출처 : https://n.news.naver.com/article/009/0005103822?ntype=RANK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