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sec-issue

'스포츠 탈장 수술' 손흥민, 페루전 출전 불투명

by ◆1 2023. 6. 15.

한국 축구의 간판 손흥민(토트넘)이 페루와 A매치 평가전에 출전하기 어려울 것으로 전망된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오는 16일 오후 8시 부산아시아드 주 경기장에서 페루와 6월 A매치 2연전의 첫 경기를 갖는다.

 

20일에는 대전월드컵경기장으로 자리를 옮겨 엘살바도르를 상대한다. 관심을 모았던 손흥민은 출전이 어려워 보인다.

 

손흥민은 지난달 29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최종 38라운드를 치르고, 영국 현지에서 스포츠 탈장 수술을 받았다.

 

 

손흥민 '스포츠 탈장' 원인

 

장이 제자리에 있지 못하고 복벽의 약한 부위로 밀려나는 것을 탈장이라고 하는데, 무리한 운동이 원인일 경우, '스포츠 탈장'이라고 한다.

 

 

증세가 심하지 않았고, 손흥민의 출전 의사가 매우 강했지만 페루전에서 그라운드에 서지 않은 가능성이 높다.

 

손흥민은 수술에도 불구하고 12일 첫 소집훈련부터 참여해 땀을 흘렸다. 그러나 컨디션을 회복하는데 집중했고, 보다 세밀한 훈련에는 함께 하지 않았다.

 

손흥민-스포츠-탈장
손흥민-스포츠-탈장

 

자체 경기, 세트피스 훈련에 임하지 않았다. 페루와의 경기를 하루 앞두고 열리는 공식 기자회견에 골키퍼 김승규(알샤밥)가 참석하는 점도 손흥민의 결장 가능성을 시사한다.

 

사전 기자회견에는 경기에 출전할 예정인 선수나 주장이 참석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전술이나 선수 기용을 극비리에 준비하는 공식전이 아니기 때문에 더 그렇다.

 

지난 3월 클린스만 감독의 데뷔전이었던 콜롬비아와 경기를 앞두고선 손흥민이 공식 기자회견에 참석해 포부를 밝혔다.

 

핵심 수비수 김민재(나폴리), 김영권(울산)이 각각 기초군사훈련과 부상으로 합류하지 못한데 이어 에이스 손흥민마저 결장한다면 차포를 다 떼고 경기를 치르는 것이나 다름없다.

 

앞서 대한축구협회 관계자는 "과거 차두리 어드바이저도 스포츠 탈장 수술을 받은 경험이 있다고 한다. 보통 수술 이후 2주 안에 회복이 가능하다고 한다"며 "사람마다 회복에 차이는 있을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2023.02.12 - [5 sec-issue] - epl 중계 사이트 채널 좌표 방송 무료 보는 법

 

epl 중계 사이트 채널 좌표 방송 무료 보는법

요즘 손흥민 선수를 비롯한 대한민국 해외파 선수들의 활약이 눈부시게 보이고 있는데요, 이들이 뛰는 경기를 볼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것일까요? epl 중계 사이트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방법은

5sec-issue.tistory.com

2023.05.06 - [5 sec-issue] - 2022-23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vs 팰리스 맞대결

 

2022-23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vs 팰리스 맞대결

손흥민은 크리스털 팰리스 전에 유독 좋은 기억이 많다. 토트넘 훗스퍼는 6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 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2-23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

5sec-issue.tistory.com

2023.04.18 - [5 sec-issue] - 손흥민 "토트넘 역대 득점 6위는 영광, 더 높이 올라가겠다"

 

손흥민 "토트넘 역대 득점 6위는 영광, 더 높이 올라가겠다"

손흥민(31·토트넘)이 토트넘 팀 통산 최다득점 순위에 대한 욕심을 드러냈다. 영국 매체 풋볼런던은 17일(한국시간) "손흥민이 최근 토트넘 통산 득점 순위에서 올라가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라

5sec-issue.tistory.com

2023.03.10 - [5sec-issue] - 토트넘 대막장 폭로 : 콘테도, 선수단도, 팬들도 모두 결별 원해

 

토트넘 대막장 폭로 : 콘테도, 선수단도, 팬들도 모두 결별 원해

토트넘은 그야말로 막장 사태다. 영국 '디 애슬래틱'에서 토트넘 전담 기자로 일하는 잭 피트 브루크 기자는 9일(한국시간) 개인 SNS를 통해 "내가 말할 수 있는 한에서는 안토니오 콘테 감독은 토

5sec-issue.tistory.com

자료출처 : https://newsis.com/view/?id=NISX20230615_0002339307&cID=10503&pID=1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