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적인 도시 통근자, 내리막 길을 좋아하는 경주자이든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은 최고의 성능과 가장 즐거운 라이딩을 위해 적절한 자전거 타이어를 선택하기를 원합니다. 타이어는 도로와의 접점이며 자전거의 세트를 신선하게 유지하면 언제나 안전하고 즐거운 라이딩을 보장합니다.
다목적, 펑크 방지 및 전천후 타이어 옵션부터 공기 역학적 레이스 타이어 및 놉 바이 트레드 산악자전거 타이어에 이르기까지 모든 라이더 스타일에 더 많은 트랙션과 성능을 제공하는 완벽한 타이어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자전거 타이어 크기
내 자전거에는 어떤 크기의 타이어가 있습니까? 간단한 해결책은 타이어의 측벽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29x2.4와 같은 숫자 쌍이 표시됩니다. 이것은 width (2.4)에 의한 diameter (29)입니다.
■ 산악 자전거
도로에서 벗어나 두 바퀴를 타고 자연 속으로 탈출하고 싶습니까?
산악자전거 타이어는 수년에 걸쳐 직경과 너비가 더 커졌습니다. 이전 표준 인 26 "은 업계의 현재 옵션으로 27.5"및 29 "로 대체되었습니다. 산악자전거는 자전거를 타는 유형에 따라 다른 스타일로 제공됩니다.
크로스컨트리 (XC) :이 타이어에는 일반적으로 1.9 "~ 2.25"폭 범위의 타이어가 장착됩니다.
트레일 및 올 마운틴 :이 타이어는 2.25 "~ 2.4"폭 범위까지 올라갑니다.
다운 힐 자전거 타이어 : 이전에는 자전거로는 불가능하다고 생각되었던 지형을 다룰 수 있는지 타이어에는 폭이 2.5 인치 인 타이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산악자전거 휠 크기 선택의 세 가지 핵심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가벼운 무게
훨씬 더 낮은 자전거와 회전식 휠 무게로 더 적은 노력으로 더 빨리 등반할 수 있습니다.
전체 자전거 무게
휠 크기가 다른 동일하게 장착된 자전거의 무게를 비교하면 상당한 무게 차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상대로 26 인치 휠 자전거는 27.5보다 약간 가볍고 29보다 상당히 가볍습니다 (전체 자전거 무게가 29에서 27.5로 최대 2 파운드 감소). 절약된 모든 그램은 더 빨리 주행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휠 / 타이어 무게
27.5 휠 세트 (휠, 타이어 및 내부 튜브)의 전체 무게는 동일하게 제작된 26 인치 휠 세트보다 5 % 더 큽니다. 이것을 29 인치 휠 세트의 12 % 증가와 비교하면 직경이 조금만 증가해도 체중이 크게 증가하고 등반 또는 가속 시 성능이 저하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게 비교
정적 휠 무게
더 가벼운 휠 / 타이어는 더 빠른 가속과 더 가벼운 전체 자전거 무게-윈-윈 조합을 가져옵니다.
2. 더 효율적
보다 부드럽고 민첩한 승차감을 위해 빠른 가속 및 감소된 공격 각도.
롤오버
휠 직경이 증가하면 받음 각도 (둥근 물체가 정사각형 물체와 교차하는 각도)가 감소합니다. 이것은 좋은 일입니다. 29 인치 휠은 26 인치 휠보다 14 % 더 효율적으로 6 센티미터 정사각형 가장자리 장애물 위로 굴러갑니다. 이에 비해 27.5 인치 휠은 26 인치 휠보다 9.8 % 더 효율적으로 동일한 장애물을 넘습니다.
공격 각도를 분석하는 또 다른 방법은 충격 정도입니다. 여기서 26 인치는 X도, 27.5는 X-4도, 29는 X-6 도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얕은 앵글이 더 좋습니다. 29 인치가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27.5는 거의 동일한 성능을 보여 주지만 무게 페널티는 없습니다.
가속
29에 비해 27.5의 가장 중요한 이점은 더 빠른 가속입니다. 이것은 라이더가 페달을 세게 밟았을 때 느끼는 "스냅"입니다. 전체 정적 중량뿐만 아니라 중량이 휠 전체에 분산되는 곳도 영향을 받습니다. 무게가 허브 중앙에서 멀수록 가속이 느려집니다.
따라서 유사하게 구성된 1000 그램 29 인치 휠은 1000 그램 26 인치 휠보다 가속 속도가 더 느립니다. 왜냐하면 더 큰 직경의 림과 더 긴 스포크는 무게를 허브에서 더 멀게 하기 때문입니다.
빠른 가속의 핵심은 가장 바깥쪽 구성 요소 (림, 니플, 스포크, 타이어, 튜브)의 무게를 최소화하는 것입니다. 보시다시피 27.5 인치 휠은 유사하게 구성된 26 인치 휠보다 가속 속도가 1.5 % 더 느리지 만 29 인치 휠은 유사하게 구성된 26 인치 휠보다 3.6 % 느립니다.
3. 더 나은 제어
더 큰 타이어 접촉 패치, 증가된 강성 및 최적화된 프레임 형상은 트랙션, 제동 및 핸들링을 향상합니다.
견인
휠의 직경이 클수록 타이어의 접촉 패치가 커집니다. 접촉 패치가 클수록 견인력이 향상되어 가속, 감속 및 코너링이 향상됩니다. 보시다시피 27.5 인치 휠에는 29와 유사한 접촉 패치가 있습니다.
프레임 강성
측면 (좌우) 프레임 강성은 휠 크기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더 큰 바퀴를 수용하려면 프레임 치수를 늘려야 합니다. 따라서 중간 크기의 29 인치 휠 프레임은 중간 크기의 27.5 또는 26 인치 휠 프레임 세트보다 측면 플렉스 (하단 브래킷 및 헤드 튜브)가 더 많습니다. 추가적인 플렉스는 무거운 페달링이나 날카로운 코너링에서 핸들링을 손상시킵니다.
프레임 형상
휠이 클수록 특히 작은 프레임에서 지오메트리를 최적화하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프레임 크기가 줄어들면 안장 높이에 비해 헤드 튜브 높이가 더 높아집니다. 26 인치 또는 27.5 인치 프레임에서는 문제가 적지만 형상 제한이 작은 29 인치 휠 프레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로드 및 투어링 자전거
지역 사이클링 그룹 라이드에 참여할 생각이 있으십니까?
로드 바이크는 일반적으로 폭이 18 ~ 23mm 인 700c 타이어 (때로는 650b)를 사용하며, 이는 가능한 한 좁습니다. 라이더가 투어를 하거나 탐험을 하고 있다면 라이딩 시 안정성과 편안함을 제공하기 위해 25-28mm 범위의 더 넓은 타이어를 선택할 것입니다.
Cyclocross 자전거
로드 바이크와 산악자전거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없으면 어떻게 합니까?
Cyclocross 자전거는 노비 또는 트레드가 있는 700c 타이어와 라이더가 포장도로 외에도 자갈, 단단한 흙 및 잔디와 같은 지형을 탐색할 수 있도록 더 넓은 타이어를 갖추고 있습니다.
BMX & 키즈
여러분의 첫 번째 자전거를 기억하십니까? 당신의 인생에서 아이에게 자유, 건강, 재미를 선물하세요!
BMX 자전거와 청소년 자전거는 자전거 스타일에 따라 폭이 다양한 20 인치 타이어에 적합합니다. 많은 트레드 유형을 사용할 수 있지만 대부분은 다목적 성을 목표로 합니다. 어린이용 자전거는 12, 14, 16, 18 인치만큼 작습니다.
■ 자전거 타이어 트레드 유형
매끄러운 자전거 타이어
슬릭은 도로, 도시, 여행 및 산악자전거를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제조업체에 따라 약간의 트레드 패턴으로 거의 매끄럽게 보입니다. 슬릭은 포장도로와 아스팔트 및 깔끔한 단일 트랙에서 가장 빠르게 굴러갈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슬릭은 종종 구석의 핸들링을 개선하고 악천후 조건을 처리하기 위해 홈이 있습니다.
세미 슬릭 자전거 타이어
이 자전거 타이어는 매끄러운 타이어와 비슷하게 중앙이 매끄럽게 구르는 하이브리드 디자인이지만 코너링을 돕기 위해 측면에 공격적인 트레드가 있습니다. 이 타이어는 포장도로와 먼지를 모두 경험하는 통근자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인버티드 트레드 타이어
인버티드 트레드가 있는 타이어는 손잡이가 달린 타이어에 비해 견인력이 뛰어나고 구름 저항이 최소화됩니다. 이 타이어는 경로가 아스팔트에서 벗어나거나 도로가 거칠고 구멍이 뚫린 경우에 좋습니다.
Knobby 타이어
노비 타이어는 다양한 용도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로 제공되며, 종종 라이딩 환경이나 개인 취향에 따라 가장 적합한 유형이 결정됩니다.
작은 손잡이는 더 빠른 승차감을 제공하고 부드러운 단일 트랙에 적합하며, 큰 손잡이는 바위와 뿌리를 포함한 기술 지형에서 더 많은 그립을 제공합니다. 튼튼한 손잡이가 달린 넓은 타이어는 부드러운 트레일 조건에서 작동합니다. 업계는 트레드 패턴과 너비와 관련하여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앞바퀴 대 뒷바퀴 타이어 트레드
산악자전거 타이어는 종종 앞뒤 특정 트레드에 있습니다. 프런트 타이어는 프론트 엔드 트랙션에 중점을 두고 설계되었으며, 리어 타이어는 최적의 동력 전달 및 후륜 제어를 제공합니다. 측벽에는 트레드가 실행되어야 하는 방향을 나타내는 화살표가 표시되며 이는 적절한 타이어 성능에 중요합니다.
도로 타이어는 앞뒤 특정 트레드가 종종 세트로 판매되기 때문에 덜 복잡합니다. 도로 타이어는 도로의 불규칙성을 잡아 주므로 디자인의 변화는 산악 타이어보다 훨씬 적습니다.
자전거 타이어 밸브
프레스타 밸브는 더 좁고 밸브 캡이 내장되어 있어 타이어를 펌핑하기 위해 풀고 다시 조여 밀봉할 수 있습니다. Presta 밸브는 고급 자전거, 특히 도로 자전거에서 일반적입니다. Presta 밸브는 Schrader 스타일 밸브 용으로 특별히 드릴 된 휠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플레이 공간이 있어 고장으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Schrader 밸브는 Presta 밸브보다 넓으며 자동차 타이어에서 볼 수 있는 것과 유사합니다. 이들은 저렴한 중급 자전거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발견됩니다. Schrader 밸브는 Presta 밸브 용으로 드릴 된 휠에 맞지 않습니다.
■ 자전거 타이어 특징
접이식 자전거 타이어
접는 타이어는 타이어 가장자리를 따라 움직이는 와이어 비드 대신 Kevlar®와 같은 아라미드 섬유 비드를 사용합니다. 따라서 가볍고 접을 수 있어 보관 및 운반이 쉽습니다. 이 옵션은 로드 및 산악자전거 모두에 사용할 수 있으며 단단한 타이어보다 비용이 많이 드는 경향이 있습니다.
튜브리스 레디 시스템 자전거 타이어
타이어 펑크 감소, 더 큰 견인력, 회전 저항이 적고 더 부드럽고 빠른 승차감, Giant의 Tubeless System을 사용하면 이러한 모든 이점을 그 어느 때도 다 쉽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튜브리스 트렌드는 최근 사이클링 산업에서 폭발적으로 증가했으며 이 범주에서 점점 더 많은 옵션을 보고 있습니다. 튜브리스 타이어는 내부 튜브 없이 설치할 수 있으며, 오히려 액체 실란트, 림 테이프 및 특수 밸브 스템을 사용하면 밀폐된 상태가 됩니다. 이를 통해 타이어는 일반 PSI (평방 인치당 파운드) 보다 훨씬 낮은 20까지 낮게 작동할 수 있습니다. 이는 핀치 플랫 없이 더 나은 트랙션과 더 부드러운 승차감을 허용합니다. 설치 과정은 튜브를 교체하는 것보다 더 복잡하지만 이점은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펑크 방지 자전거 타이어
많은 타이어는 라이더의 펑크를 방지하기 위해 펑크 방지 기술을 갖추고 있습니다. 통근자에게 이상적이 타이어는 일반 타이어만큼 빠르지 않습니다. 많은 제조업체가 트레드 두께를 늘리고 펑크를 방지하기 위해 아라미드 섬유 벨트를 포함합니다.
자전거 타이어 스레드 수 케이싱
타이어 설명에 표시되는 TPI (인치당 스레드 수)는 스레드 수를 나타냅니다. 이것은 타이어 압력이 극도로 높아질 수 있는 도로 타이어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칩니다. 스레드 수가 많을수록 일반적으로 더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는 더 가벼운 재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드 타이어의 스레드 수는 60 tpi에서 시작하여 레이싱 타이어를 사용할 때 최대 320 tpi까지 올라갑니다. 타이어의 스레드 수는 20 tpi까지 낮을 수 있으며 산악자전거 사용자는 종종 더 내구성 있는 타이어를 위해 낮은 수를 선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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