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방역 대응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1.5단계로 격상된 일부 비수도권 지역에서도 다음 달 1일부터 등교 인원을 3분의 2로 제한해야 합니다.

 

 

 


교육부는 29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가 대전·충청, 대구·경북, 제주 등 비수도권 지역에 사회적 거리두기를 다 음 달 1일부터 1.5단계로 격상함에 따라 이들 지역에도 새로운 단계별 학사 운영 기준이 적용된다고 밝혔습니다.

단계별 학사 운영 기준에 따르면 거리두기 1단계에서 각급 학교는 등교 인원을 3분의 2 이하로 제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지만, 탄력적으로 조정이 가능했으나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가 되면 각급 학교 모두 등교 인원을 3분의 2 이하로 제한해야 합니다.

 

 

 

 


교육부는 "학교의 자율적 판단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지역에서 2단계 조치인 밀집도 3분의 1 이하로 제한하는 등 더 강화된 밀집도 적용도 가능하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소규모 학교와 농산어촌 학교의 경우 밀집도 기준은 자율적으로 결정할 수 있다는 기존 원칙을 유지합니다.

돌봄, 기초 학력 부족 학생, 중도 입국 학생을 위한 별도 보충 지도의 경우에도 이전과 마찬가지로 밀집도 기준에서 제외합니다.

원격 수업 확대로 발생할 수 있는 교육 격차 확대와 관련해 교육부는 원격 교육 질을 높이는 데 더욱 신경 쓰겠다고 밝혔습니다.

 

 

 

 


비수도권 일부 지역에 대한 거리두기 1.5단계 격상 조처는 중대본 결정에 따라 다음 달 1일부터 2주간 시행됩니다.

교육부는 코로나19 상황을 예의 주시하면서 시·도 교육청, 지자체, 학교와 긴밀히 협력해 학교 밀집도 조정에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한편 교육부는 다음 달 3일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앞두고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수능 감독관으로 근무할 교원의 경우 재택근무할 수 있도록 시·도 교육청에 협조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대만처럼 국민들 스스로가 마스크 착용을 잘하고 기본적인 규칙들을 잘 지켰다면 지금과 같은 거리두기 격상조치는 일어나지 않았을 텐데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본인들 조금 편하자고 마스크 착용도 게을리하고 코로나 감염이 되었어도 제대로 확진 사실도 알리지도 않고 감추고 하는 사이 도대체 얼마난 많은 사람들이 집단감염으로 고생을 하는지 모르겠네요.

 

제발 정부에서는 이렇게 고의적으로 집단감염을 일으킨 감염자들한테는 강력한 처벌을 해주세요. 구상권이고 뭐고간에 왜 제대로 진행된 보도는 한 번도 들어보지 못했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