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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대학생이 건물 내부까지 음식을 배달해주지 않았다는 이유로 배달원에게 욕설 섞인 메시지를 보내 누리꾼들의 공분을 사고 있습니다.

 

 

 


지난 28일 숭실대 재학생 익명 커뮤니티인 에브리타임에는 자신이 일하는 매장의 배달원이 한 대학생 손님에게 폭언을 들었다는 내용의 글이 게시됐습니다.

 

 

 

 

 

목   차

 

1. 숭실대 에브리타임 익명 게시판 글 화제

2. 숭실대 에브리타임 게시판 글엔 어떤 내용이 있었나

3. 배달원 지인의 반박글로 논란 더욱 커져

 

 

 

1. 숭실대 에브리타임 익명 게시판 글 화제

 

글쓴이는 "25일 오후 10시쯤 저희 매장에서 일하는 배달대행 업체 기사분께 막말한 숭실대 학생이다"라며 배달원이 받은 문자메시지를 공개했습니다.

 

 

 

 


이어 "비대면 배달을 요청했지만 코로나로 인해 학교건물 내부로 들어갈 수 없는 상황이라 (배달원이 손님에게) 전화를 약 20회 걸었으나 모두 받지 않았다"며 "(전화) 연결이 된 후에는 '다 들어오는데 왜 너만 못 오냐'며 자신은 내려가지 않겠다고 실랑이를 벌였다"라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손님이) 결국 내려온 후 배달원에게 언어적, 물리적 위협을 가했으며 본사에 컴플레인을 걸고 직접 문자를 보내왔다"고 주장했습니다.

 

2. 숭실대 에브리타임 게시판 글엔 어떤 내용이 있었나

 

글쓴이가 함께 공개한 문자메시지에 따르면 배달원은 이날 오후 9시32분쯤 음식을 주문한 학생에게 "1층에서 못 올라가게 한다. 내려오세요"라고 요청했습니다. 이에 학생은 약 한 시간 뒤에 배달원에게 "이미 차단하고 컴플레인 걸었어 ~ 못 배워 먹은 XX야"라며 "그냥 배달하다 치여서 죽어버리고, 살고 싶으면 제발 겸손하게 좀 살자. 별 XX 같은 XX 다 보겠네. 배달대행 다신 보지 말자. 죽어버리렴"이라는 욕설이 섞인 답장을 보냈습니다.

 

 

 

 


이는 각종 커뮤니티 게시판과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중심으로 확산되면서 논란이 일었고 같은 대학 동문들은 해당  학생의 학과 등을 거론하면서 "학교의 명예를 실추시켰다"라고 비판했습니다.

논란이 거세지자 자신을 욕설 메시지를 보낸 대학생이라고 소개한 A씨는 이날 숭실대 에브리타임에 "불미스러운 일에 학교 이름이 연루되게 한 점, 숭실대 학우분들께 진심으로 사죄드린다"며 "도가 지나친 욕설 문자에 대한 일은 깊이 반성하고 있다"라고 말문을 열었습니다.

 

 

 


그러면서 일부 오해가 있음을 해명했는데 그는 "(배달원이 제게) 20번 전화했고 저와 실랑이를 벌였다고 했는데 이 부분은 사실과 다르다"며 "(배달 안내 메시지에는) 오후 9시 14분 도착 예정이었다. 첫 전화는 9시 27분이었고 통화시간은 29초로 서로 언성을 높이거나 실랑이하지 않았다"라고 밝혔습니다.

A 씨는 "1층에서 올라가지 못하게 한다는 배달원의 문자를 확인해 내려갔는데, 배달원이 보이지 않아 다시 전화를 걸어 '어디 계시냐'라고 물어봤다"며 "근데 상대가 '전화를 왜 안 받냐'면서 먼저 언성을 높였다"라고 주장했습니다.

A 씨에 따르면 배달원은 "20분 기다렸다. 전화 20통 했다. 지금 손님 때문에 배달이 밀렸다"라고 했고 A 씨는 "전화가 아 예 안 왔다"라고 반박했습니다. A 씨가 피자를 받고 가려고 하자 배달원은 "제가 몇 통이나 (전화)했는지 보여드려요?"라고 했다. 이후 두 사람은 "입구 못 찾고 헤매서 오래 걸린 것도 있잖아요", "삿대질하지 마세요! 저보다 나이도 어리신 것 같은데" 등의 말을 주고받았다고 합니다.

결국 A씨는 "해당 지점에 전화했으나 지점 측에서는 '배달대행업체라 어쩔 수 없다'는 말만 했다"며 "(배달원에게) 욕설 문자를 보낸 후 전화, 카톡을 차단했습니다. 사건의 순서, 정황, 언어적 물리적 위협 등 매장 측에서 주장하는 바와 전혀 달라 이를 바로잡고자 글을 적었다"라고 강조했습니다.

 

3. 비대면 배달원 지인의 반박글로 논란 더욱 커져

 

하지만 배달원의 지인이 A씨 주장에 반박하는 글이 확산되면서 논란은 더욱 거세졌습니다. 지인은 "부재중 전화가 없었다고 주장해서 정확히 18건 찍힌 사진 첨부한다"며 "(A 씨가) 배달 기사님이 학교 건물 앞에서 소란 피웠다고 하는데, 바쁜 시간에 부재중 전화 18건, 문자 1건 후 통화가 연결돼 상황을 설명하는데도 자신은 받으러 못 내려간다고, 올라오라고 계속 요구했다"라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교내 건물 출입 통제 상황에서 배달기사의 정당한 요구에 응하지 않은 본인의 잘못조차 인정하지 않는 모습이 안타깝다"며 "배달 기사분들에게 어떻게 하면 '배달하다 치여 죽으라'는 말을 하는지 정말 이해되지 않는다"고 덧붙였습니다.

 

 

 

 


사건을 접한 누리꾼들은 "아무리 배달이 늦었다고 해도 저런 말을 내뱉을 수가 있나", "인성도 쓰레기인데 입에도 쓰레기를 물었다", "대학생이나 됐으면서 저 꼴이냐". "해명글 보면 학우들에겐 사과했지만 배달기사에게는 끝까지 사과 안 했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인간이 사람의 탈을 썼다고 다 같은 사람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욕먹고 있는 이 대학생의 인격은 어떤 사람일까요? 자신의 입에서 나온 욕이 결국엔 자신에게 다 쏟아지는 것을 느끼고 깊이 반성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