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철부대', '프렌즈', '가짜 사나이' 등 예능프로그램들이 일반인 출연자를 두고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과거 논란을 제대로 검증하기 어렵다는 이유에서 입니다.

 

 

목  차

 

1. 강철부대, 박수민 중사 하차

2. 실화탐사대에서 언급한 박 전 중사는 누구?

3. '강철부대'도 '가짜 사나이' 수순 밟을까?

 


1. 강철부대, 박수민 중사 하차

 

 

 

 

 

13일 채널A 예능프로그램 '강철부대' 제작진은 공식입장을 통해 박수민 중사의 하차 소식을 전했습니다. 제작진은 "출연자 박수민은 최근 제기된 개인적인 문제들을 이유로 더 이상 강철부대에 출연하지 않기로 했다"라고 하차 소식을 전한 후 방송에서도 박수민 중사의 출연분을 편집해 송출했습니다.

이 가운데 MBC 교양프로그램 '실화 탐사대' 제작진은 707 특수임무단 출신 A 중사에 대한 제보를 받는다는 글을 게재했습니다. '실화 탐사대' 측은 예고 자료를 통해 특수부대 출신의 예비역들이 모여 최고의 부대를 가리는 예능에 출연 중이 던 박모 전 중사가 수많은 여성의 특정 신체 부위 사진과 동영상을 갖고 있으며 여자 친구에게도 이를 요구했다고 밝혔습니다. 제작진은 박 전 중사의 고향 지인, 같은 부대 출신 전우 등으로부터 해당 제보를 받았다고 했습니다

 

2. 실화탐사대에서 언급한 박 전 중사는 누구?

 

 

 

 

 

이에 '실화탐사대'에서 언급한 박 전 중사가 최근 '강철부대'에서 갑자기 하차한 박수민이 아니냐는 일각의 추측이 이어졌습니다. 그러자 박수민은 자신의 SNS에 "말을 못 해서 가만히 있는 게 아니고 대응할 가치가 없어서 가만히 있는  것"이라고 심경을 적었습니다.

군대 예능 출연자가 논란에 휩싸인 건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앞서 유튜브 콘텐츠인 '가짜 사나이'도 출연자 논란으로  폐지된 바 있습니다. 당시 '가짜 사나이'에 출연 중이던 해군 특수전전단 대위 출신 이근은 과거 성범죄 전과가 드러나 충 격을 안겼습니다.

 

3. '강철부대'도 '가짜 사나이' 수순 밟을까?

 

 

 

 

 

'가짜 사나이'는 이근의 사생활 문제로 논란을 겪다가 결국 폐지됐습니다. 이에 '강철부대' 역시 같은 수순을 밟는 게 아 니냐는 우려가 이어졌습니다. '강철부대' 측은 이와 관련한 입장을 아직 내놓지 않은 상황입니다.

사실 일반인 출연자의 사생활 문제로 프로그램이 흔들린 건 어제오늘 일이 아닙니다. '하트시그널3', '프렌즈'의 출연자  이가흔도 학교 폭력 의혹에 휩싸이며 눈살을 찌푸리게 만들었습니다. 특히 학교 폭력 의혹이 가시지 않은 시점에서 '프렌즈'에 출연해 논란을 더했습니다.

일반인 출연자들의 과거를 검증하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시청자들의 참여가  빨라진 요즘은 출연진의 과거가 수면 위로 드러나기 십상입니다. 만약 프로그램 중간에 출연자가 하차하면 이로 인해 상처 받는 사람들이 생길 수 있으며 이 과정에서 프로그램의 신뢰도도 떨어집니다. 따라서 제작진들의 더 면밀하고 세심한 조율과 검증이 필요한 때입니다.

 

 

 

이근대위 '성추행' 처벌 받았지만 성추행 안했다...로건도 불법 퇴폐업소 출입 의혹

유튜브 예능 콘텐츠 ‘가짜 사나이’에 나와  인기를 끈 이근(36) 예비역 대위가 13일 자신의 성추행 전과를 인정하면서도 “명백히 어떠한 추행도 하지 않았다”라고 주장했습니다. 이 씨는 

5sec-issu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