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sec-issue

일론머스크, 세르게이 브린 구글 공동창업자 아내와 불륜

by ◆1 2022. 7. 25.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절친이던 세르게이 브린 구글 공동창업자의 아내와 불륜을 저질렀다고 월스트리 트저널이 24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세르게이 브린은 지난 1월 아내 니콜 섀너헨과 "해소할 수 없는 차이"를 이유로 법원에 이혼 신청서를 제출했는데, 머스크와 아내의 간통이 이혼의 원인이었던 것이다.

 

 

일론머스크-니콜섀너헨-세르게이브린
일론머스크(좌) 니콜섀너헨(중) 세르게이브린(우)

 

 

세르게이 브린-일론머스크 무슨 일이?

 

그동안 머스크와 브린은 매우 절친한 사이였다. 미 실리콘밸리에 따로 집이 없는 머스크는 브린의 실리콘밸리 자택에서 정 기적으로 자고 갈 정도였다. 브린은 2008년 글로벌 경제 위기 때 테슬라 전기차 생산 확대에 어려움을 겪던 머스크에 50만 달러 투자하기도 했다.

 

 

 


블룸버그 억만장자 지수에 따르면 일론 머스크는 재산이 2400억 달러(314조 4000억 원)로 세계 1위이고, 세르게이 브린은 재산이 950억 달러(124조 4500억 원)로 세계 8위다. 지난달까지 브린은 세계 10위 갑부였지만 세계 경제가 휘청이고 기업들 주가가 요동치며 순위가 8위로 올랐다.

 

세르게이 브린 아내와 일론 머스크의 불륜

 

머스크와 브린의 아내인 셰너핸의 불륜은 작년 12월 초 미 마이애미에서 열린 아트 바젤 행사에서 벌어졌다. 당시 세르게 이 브린과 셰너핸은 그해 가을부터 코로나로 인한 봉쇄와 3살 난 아이 양육과 관련해 갈등을 빚고 있었다. 머스크는 당시 여자 친구인 캐나다 출신 가수 그라임스와 결별한 직후였다.

두 사람의 간통 사실은 브린에게 알려졌고, 브린은 머스크와 아내의 간통에 대해 알게 된 지 몇 주 뒤에 이혼 소송을 제기해 다. 브린과 섀너핸은 작년 12월 15일부터 별거에 들어갔다.

월스트리트 저널은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올해 초 한 파티에서 머스크가 브린의 앞에서 무릎을 꿇고 불륜에 대해 사과하며 용서를 구했고, 브린은 사과를 받아들였다"며 "하지만 머스크와 브린은 이제 정기적으로 대화하지 않는다"라고 보도했 다. 브린은 최근 자신의 재정 고문들에게 그동안 머스크의 회사에 투자했던 개인 투자분을 정리하라고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