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추석 TV 특선 영화 '킹메이커' 기본 정보, 결말, 실존 인물, 실화 등을 향한 관심이 뜨겁다.

 

 

영화-킹메이커
영화 킹메이커

 


12일 오후 8시 25분 SBS는 2022년 추석 특선 영화 ‘킹메이커’를 편성했다.

 

영화 '킹메이커' 실존인물은 누구?

 

실존인물인 고 김대중 대통령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 ‘킹메이커’는 세상을 바꾸기 위해 도전하는 네 번 낙선한 정치인 ‘김운범’과 존재도 이름도 숨겨진 선거 전략가 ‘서창대’가 치열한 선거판에 뛰어들며 시작되는 드라마를 그린 작품이다.

치열한 선거판의 중심에 있었던 두 남자의 이야기를 그려냈다.

 

 

 


영화 ‘킹메이커’는 장르를 불문하고 압도적인 열연을 펼치는 배우 설경구와 매 작품 강렬한 존재감을 발산하는 배우 이선균뿐 아니라 탄탄한 연기 내공을 갖춘 유재명, 조우진까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연기파 배우들의 골든 캐스팅으로 완성도를 높였다. 

 

영화 '킹메이커' 설경구,이선균 열연

 

먼저 매 작품마다 대체 불가한 연기력을 선보였던 설경구는 ‘킹메이커’에서 세상을 바꾸기 위해 도전하는 네 번 낙선한 정 치인 ‘김운범’을 연기한다. ‘김운범’ 뒤에서 존재도 이름도 숨겨진 선거 전략가 ‘서창대’ 역은 이선균이 맡았다. 

 

 

 

 


그런가 하면 안방극장과 스크린을 종횡무진하고 있는 유재명은 극 중 ‘김영호’ 역을 맡았다. 유재명은 ‘김운범’의 평생 라이 벌이자 러닝메이트인 ‘김영호’로 분해 눈을 뗄 수 없는 스크린 장악력을 선보인다. 여기에 매 작품 한계 없는 연기력을 펼치고 있는 배우 조우진이 여당의 선거 전략가 ‘이실장’으로 분해 긴장감을 돋운다. 

특히 ‘킹메이커’ 속 시민회관에서 펼쳐지는 대통령 후보 지명 대회 장면은 이번 작품에서 빼놓을 수 없는 주요 관전 포인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