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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핑크가 1위를 차지하며 걸그룹 브랜드 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정상에 올랐다.

 

 

블랙핑크-브랜드평판-1위
블랙핑크 브랜드평판 1위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2년 10월 13일부터 2022년 11월 13일까지 측정한 브 랜드 빅데이터 5235만 3317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 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지수로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0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972만 3976개와 비교하면 12.34%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단지수란?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 평판 모니터의 채널 분석도 포함됐다.


2022년 11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뉴진스, 아이브, 트와이스, 소녀시대, (여자) 아이들, 오 마이걸, 레드 벨벳, 마마무, 르세라핌, 에스파, 우주소녀, 엔 믹스, 프로미스 나인, 걸스데이, 케플러, EXID, 브레이브걸스, 드림캐쳐, 모모 랜드, 에이프릴, 에이핑크, ITZY, 레이디스 코드, 미미 로즈, 스테이 씨, 이달의 소녀, 네이처, 로켓펀치, 엘리스 순이었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255,408 미디어 지수 1,052,732 소 통 지수 1,603,885 커뮤니티 지수 2,766,099가 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 5,678,123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7,170,250과 비교해보면 20.81% 하락했다.


2위, 뉴진스 ( 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 브랜드는 참여지수 787,848 미디어 지수 1,826,304 소통지수 1,067,274 커뮤 니티지수 1,731,2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12,686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719,516과 비교해보면 71.02% 상승했다.


3위, 아이브 ( 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 ) 브랜드는 참여지수 460,564 미디어 지수 1,146,595 소 통지수 1,282,562 커뮤니티 지수 1,505,936이 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 4,395,657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143,670과 비교해보면 6.08% 상승했다.


4위, 트와이스 (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9,820 미디어지수 1,016,967 소통지수 394,665 커뮤니티지수 1,143,2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64,683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049,033과 비교해보면 34.19% 하락했다.


5위, 소녀시대 ( 태연, 써니, 티파니, 효연, 유리, 수영, 윤아, 서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70,720 미디어지수 833,460 소통지 수 588,607 커뮤니티지수 937,3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30,151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267,366과 비교해보면 43.05% 하락했다.

 

 '블랙핑크'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 1위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2022년 11월 브랜드평판 분석 결과,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 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10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972만 3976개와 비교하면 12.34% 줄어들었다.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2.70% 하락, 브랜드 이슈 4.04% 하락, 브랜드 소통 32.61% 하락, 브랜드 확산 4.51% 하락했다”라고 분석했다.

 

 

 

 


이어 “2022년 11월 걸그룹 브랜드 평판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에 대한 링크 분석에서는 ‘공 연하다, 기록하다, 광고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월드투어, 인스타그램, 콘서트’가 높게 나왔다. 블랙핑크 브랜드에 대한 긍부 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 비율 85.91%로 분석됐다. 블랙핑크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52.56% 하락, 브랜드 이슈 38.82% 하락, 브랜드 소통 21.55% 하락, 브랜드 확산 3.51% 하락했다”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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