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 세계의 코로나 19 누적 사망자가 150만 명, 누적 확진자는 6540만 명에 이르는 가운데, 코로나 19 바이러스 발원지로 알려진 중국 우한시가 관광을 독려하는 홍보영상을 공개했습니다.

 

 

 

 

하지만 이 영상을 본 세계 각국 사람들은 중국의 거짓된 영상과 홍보에 비웃음을 보내고 있습니다.

목    차

 

1. 코로나 팬데믹의 발원지, 우한을 어떻게 포장하고 있는가?

2. 코로나 팬데믹의 발원지, 우한의 코로나19 종식 선언... 그러나 현실은?

3. 코로나 팬데믹의 발원지, 우한 관광홍보영상 공개 이유는?

4. 코로나 팬데믹의 발원지 그리고 중국 당국의 진실 축소

 


1. 코로나 팬데믹의 발원지, 우한을 어떻게 포장하고 있는가?

 

 

 

 

 

미국 CNN의 4일 보도에 따르면 지난달 13일, 현지 SNS인 웨이보에 처음 공개된 해당 영상은 우한의 아름다운 풍경과 맛집 등의 모습을 담고 있으며 ‘우한에서 만나자’는 내용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해당 영상은 공개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영문판으로 공유됐으며, ‘우한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더 많은 사람이 이를 이해할 수 있길 바란다’는 메시지가 포함됐습니다.

 

2. 코로나 팬데믹의 발원지, 우한의 코로나19 종식 선언... 그러나 현실은?

 

 

 

 

 

코로나19 팬데믹을 가장 먼저 겪은 우한은 지난 1월 23일부터 4월 8일까지 강력한 봉쇄에 처해졌었습니다. 5만 건 이상의 감염자와 3800명의 사망자가 보고됐지만, 다른 국가와 달리 5월 이후부터는 2차 팬데믹의 조짐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이후 우한은 현지인들에게 중국이 코로나 19와의 전쟁에서 승리했다는 것을 입증하는 새로운 상징이 됐습니다. 실제로 중국 사회과학원 관광연구센터와 텐센트 문화관광산업연구센터의 공동 연구에 따르면 우한은 코로나 19 팬데믹의 사실상 종식 선언 뒤 중국인들이 가장 방문하고 싶어 하는 여행지 1위에 꼽혔습니다.

 

많은 현지인이 봉쇄 기간을 버텨낸 우한 시민들의 인내를 칭찬했으며, 이번 영상이 올라온 뒤 “우한의 아름다움을 완벽하게 표현했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해당 영상이 지나치게 비현실적이며, 실제 우한의 모습과는 거리가 멀다는 지적을 내놓기도 했습니다.

 

3. 코로나 팬데믹의 발원지, 우한 관광홍보영상 공개 이유는?

 

 

 

 

 

이번 영상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관광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우한의 여러 시도 중 하나로 꼽힙니다. 우한시 당국은 지난 8월부터 국내 여행객을 대상으로 한 캠페인을 도입해 주요 명소를 무료로 입장할 수 있게 하는 등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우한은 코로나19 팬데믹에서 완전히 벗어난 듯 보이지만, 전 세계 코로나 확진자 수가 여전히 급증하고 있는 데다 중국 정부가 코로나 19 초기 당시 심각성을 축소했다는 의혹까지 나오면서 논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4. 코로나 팬데믹의 발원지 그리고 중국 당국의 진실 축소

 

 

 

 

CNN은 지난달 30일 익명의 중국 의료종사자가 제보한 후베이성 질병통제예방센터의 내부 기밀 문건을 입수하고, 중국 당국이 올해 초가 아닌 지난해 12월 초부터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존재를 알고 있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문건에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4월까지의 코로나 19 현황 자료가 나와 있는데 당시 중국 정부가 공식적으로 공개한 자료와는 달랐습니다. 문건에 따르면 중국 정부는 확진자와 사망자 수를 축소해 발표했습니다.

CNN은 “하향식 관료주의와 융통성 없는 절차로 제약을 받은 비효율적 보건 체계의 모습이 드러난다”며 “팬데믹 초기에 있었던 정부의 명확한 실수와 제도적인 실패의 패턴을 보여준다”라고 비판했습니다.

 

 

그렇게 우한이 좋으면 중국내 중국인들이나 많이 가시길..

 

아베하고 같이 손잡고 가는 것도 좋겠네요. 하여간 중국이나 일본이나 진실을 왜곡하고 감추는 데는 정말 탁월한 재주를 가지고 있네요. 하지만 진실은 반듯이 드러나게 되어있죠?

 

우한이 정말 코로나19로부터 완전히 자유로와졌을까요? 아니면 다시 코로나 19 감염이 무더기로 진행되고 있을까요?

전 후자가 더 맞을 것이라고 추측됩니다. 

 

 

중국은 코로나 바이러스를 전 세계에 살포했고 일본은 방사능 오염수를 전 세계로 방류하려고 하고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