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계 최초 롤러블 폰(둘둘 말았다 펴는 스마트폰)인 'LG 롤러블' 실물이 베일을 벗었습니다.

 

 

 


LG전자는 11일 오후 온라인으로 열린 CES 2021 LG 프레스 콘퍼런스에서 'LG 롤러블'을 티징(teasing; 맛보기·예고) 형식으로 선보였습니다.

목  차

 

1. LG 롤러블 폰 티저 공개

2. LG 롤러블 상반기 출시 예정

3. 글을 맺으며

 


1. LG 롤러블 폰 티저 공개

 

 

 

 

 

LG 롤러블 티저는 작년 9월 'LG 윙' 공개 행사 때 이후 두 번째입니다.

당시 첫 번째 티저에서는 제품 하단에서 화면이 들어가고 나오는 부분만을 보여줬으나, 이날 티저에서는 제품 전면부와 실제 구동 모습이 함께 공개됐습니다.

티저 영상은 프레스 콘퍼런스 메인 영상을 누군가가 LG 롤러블로 시청한다는 설정으로, 바 형태의 일반 스마트폰이 펼쳐져 태블릿 PC처럼 넓게 확장된 후 그 속에서 프레스 콘퍼런스가 시작했습니다.

 

 

 


영상 말미에서는 펼쳐졌던 화면이 말려 들어가며 특히 화면이 말려 들어간 이후 'LG 롤러블'이라는 제품명이 등장합니다. LG전자가 차기 롤러블 폰 제품명을 공식적으로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2. LG 롤러블 상반기 출시 예정

 

 

 

 

 

다만, 이번 티저에서 롤러블폰의 전체 디자인이나 구체적인 사양, 펼쳤다 말리는 구동 방식 등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LG전자는 상반기 중 별도의 공개 행사를 통해 LG 롤러블을 소개하고, 출시할 예정입니다.

LG전자 관계자는 "CES가 전 세계 고객들이 집중하는 전시회라는 점을 고려해 이번 티징을 결정했다"며 "현재 디스플레이 기술의 정점으로 손꼽히는 롤러블을 전 세계인들이 주목하는 최대 가전 전시회를 통해 보여준다는 의미"라고 설명했습니다.

LG 롤러블은 작년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LG 윙'에 이어 LG전자의 혁신 전략 '익스플로러 프로젝트'의 두 번째 제품입니다.

LG전자와 구글이 공개한 롤러블 스마트폰 에뮬레이터에 따르면 이 제품은 화면을 펼치기 전에는 6.8인치 크기에 1080 X 2428의 화면비를 갖췄고, 이를 펼치면 7.4인치 1600 X 2428 화면비로 확대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글을 맺으며

 

 

 

 

 

드디어 LG에서 롤러블 폰이 나오는 것인가요? 항상 삼성전자와 애플에 밀려 스마트 폰 생태계에서는 힘을 쓰지 못하던 LG인데 이번에는 어찌 될지 정말 궁금해집니다.

 

티저 영상만 봐서는 엄청 좋아보이는데 문제는 가격이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