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기도가 26일 인사위원회를 열어 ‘성범죄 의심’ 게시물 등을 인터넷 사이트에 게시해 논란이 된 7급 신규임용후보자 A 씨에 대해 ‘자격상실’을 의결했습니다.

 

 

 


A 씨는 현재 정식 공무원 신분이 아닌 임용후보자로 이번 결정에 따라 임용후보자 자격을 상실하게 되며, 후보자 명단에 서도 제외됩니다.

목  차

 

1. 일베 게시물 파문 7급 합격자 '자격 상실'

2. 일베 게시물 파문 7급 합격자 '자격 상실' 이유

3. 성희롱 글과 장애인 비하 글 올린 '7급 공무원 임용 막아달라' 국민청원

4. 글을 맺으며

 


1. 일베 게시물 파문 7급 합격자 '자격 상실'

 

 

 

 

 

 

도는 지난 해 12월 경기도 7급 공무원 합격자에 대해 임용을 막아달라는 민원과 청와대 국민청원 등을 통해 사건을 인지한 후 조사를 진행해 왔습니다.

도는 A씨 대면 조사를 실시한 뒤 임용후보자 자격 심의를 위해 인사위원회에 안건을 상정했습니다.

경기도 인사위원회는 A 씨의 방어권 보장을 위해 인사위원회 참석을 허가했으며, 관련 진술을 청취하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일베 7급 합격자, '경기도 임용 막아달라' 국민청원 7만명 동의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31일 "일베 출신의 성범죄가 의심되는 경기도 공무원 합격자가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철저히 조사해 사실로 확인되면 임용취소는 물론 법적 조치까지도 엄정하게 시행하

5sec-issue.tistory.com

 

 

2. 일베 게시물 파문 7급 합격자 '자격 상실' 이유

 

 

 

 

 

 

 

경기도 인사위원회는 자격상실 결정 이유에 대해 ‘누구나 볼 수 있는 공개된 인터넷 사이트에 여성에 대한 성희롱과 장 애인을 비하하는 내용의 글을 다수 게시해 임용후보자로서 품위를 크게 손상함은 물론 도민을 위해 봉사해야 할 경기도  공직자로서의 자격이 없는 것으로 판단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경기도는 A씨에 대한 처분을 공식 통보하는 사전통지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며 사전 통지를 받은 A 씨가 소명을 원할 경우 청문 등을 거쳐 최종 처분을 확정하게 됩니다.

도는 이와 별개로 A씨가 부인하고 있는 별도의 혐의(미성년자 성매매 등)에 대해서는 27일 사법기관에 수사 의뢰할 예정입니다.

 

3. 성희롱 글과 장애인 비하 글올린 '7급 공무원 임용 막아달라' 국민청원

 

 

 

 

 

 

앞서 지난달 30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약칭 일베 사이트에서 성희롱 글과 장애인 비하 글을 수없이 올린 사람의 7급 공무원 임용을 막아주십시오!’라는 청원글이 게재돼 논란이 일었습니다.

청원인은 글에서 “29일 일간베스트 저장소에 경기도 지방직 7급 공무원 합격했다는 인증글이 올라왔다. 거기까진 특별 한 문제가 없었으나 어느 한 회원이 그 인증글을 올린 회원이 예전 작성한 글들을 조사해보고 큰 문제가 있음을 발견했다”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정말 그 사실에 경악을 금치 않을 수 없었다. 불특정 다수의 미성년자 여학생들을 성적인 대상물로만 보고 길 거리의 여학생들을 몰래 도촬 한 사진을 올려놓고 속된 말로 XXX 싶다는 성희롱 글을 서슴없이 작성했다”라고 성토했습니다.

이 지사는 청원글이 논란이 되자 지난달 31일 “일베출신의 성범죄가 의심되는 경기도 공무원 합격자가 논란이 되고 있다. 철저히 조사해 사실로 확인되면 임용취소는 물론 법적 조치까지도 엄정하게 시행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이 지사는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만일 사실이라면 주권자인 도민의 대리인으로서 권한을 위임받아 도민을 위한 공무를 수행할 자격이 없다”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논란이 확산되자 당사자인 A씨는 온라인 커뮤니티에 사과문을 게재하며 의혹을 전면 부인했습니다.

A 씨는 “그동안 모 사이트를 비롯해 제가 올렸던 글의 대부분은 사실이 아니다. 커뮤니티라는 공간의 특성상 자신이 망상하는 거짓의 스토리를 올리는 경우는 흔하다고 생각한다”라고 밝혔습니다.

 

 

4. 글을 맺으며

 

 

 

 

 

 

아무리 커뮤니티라는 공간이 익명이라고 하지만 이 놈처럼 자신의 망상이나 거짓 스토리를 올리는 경우가 많지는 않겠죠? 만약 그런 거짓을 올렸었다면 거기에 대한 처벌도 당연히 받아야 하는 것이 맞습니다.

 

요즘은 후천적인 장애인이 많이 늘어나고있기에 누구나 장애를 가질 수 있으며 길거리를 지나가는 여자들이 자신의 가족일 수도 있는데 익명 게시판에 헛소리나 짓거리는 놈은 공무원을 할 자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