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학교폭력 논란으로 중징계 처분을 받은 여자 배구선수 이재영·다영 자매가 폭로 내용 중 틀린 부분이 많아 피해가 컸다며 폭로자를 고소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목  차

 

1. 이재영, 다영 자매... 학폭 폭로자 고소

2. 이재영,다영 학폭 논란 배경

3. 이재영,다영 자매 학폭 인정 사과문 발표

4. 글을 맺으며

 


1. 이재영,다영 자매... 학폭 폭로자 고소

 

 

 

 

 

모 매체는 이재영·다영 측이 5일 흥국생명 구단 관계자와 만나 학폭을 당했다는 사람을 고소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고 이날 보도했습니다. 두 사람은 모 매체와의 통화에서 “폭로 내용엔 맞는 부분이 있고 잘못을 인정하며 반성하고 있다”면서도 “그러나 실제 하지 않은 일도 포함돼 있고 이로 인한 피해가 크기 때문에 오해를 바로잡으려 소송을 준비했다”라고 말했습니다. 시간이 갈수록 하지 않은 일이 한 것처럼 사실이 돼 있었다며 더 이상 참을 수 없었다는 것입니다.

보도에 따르면 이들은 관련 증거 수집을 이미 마친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재영·다영 측은 피해자를 직접 만나 사과하고  사실이 아닌 부분에 대해 바로잡으려 했지만 연락이 끊겨 만날 수 없어 답답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두 달 만에 침묵을 깬 첫 대외 행보가 피해자에 대한 강경 대응이었다고 매체는 설명했습니다.

2. 이재영,다영 학폭 논란 배경

 

 

 

 

 

이재영·다영 학폭 논란은 지난 2월 10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현직 배구선수 학폭 피해자들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 라 오면서 불거졌습니다. 글쓴이는 “지금 쓰는 피해자는 총 4명이고 이 사람들을 제외한 피해자가 더 있다”며 “신상이 드 러날 것 같아 포괄적으로 적겠다”라고 했습니다.

“10년이 지난 일이라 잊고 살까도 생각해봤지만 가해자가 자신이 저질렀던 행동은 생각도 못 하고 SNS에 올린 게시물 을 보고 그때의 기억이 스치면서 자신을 돌아보길 바라는 마음으로 용기를 내 쓴다”라고 한 글쓴이는 강제로 돈을 걷고 가 족들에게까지 입에 담을 수 없는 욕설을 퍼부었으며 새로 산 물건을 빌려 달라고 강요하는 등 물리적 폭행을 가했다고  나열했습니다.

글쓴이는 “같이 방을 쓰던 피해자에게 무언가를 시켰는데 이를 거절하니 칼을 가져와 협박까지 했다. 본인들 마음에 안 들면 항상 욕하고 부모님을 ‘니네 X미, X비’로 칭하며 욕했다”며 충격적인 내용을 담았습니다.

 

3. 이재영,다영 자매 학폭 인정 사과문 발표

 

 

 

 

 

이재영·다영 자매는 이 같은 사실을 인정하고 자신의 SNS에 자필 사과문을 올렸습니다. 이후 팀 숙소를 떠났으며 경기에 도 불참했습니다. 흥국생명 측도 “두 선수가 중학교 선수 시절 학폭이 있었음을 인정하고 사과했다”며 “자숙 기간 중 뼈를 깎는 반성은 물론 피해자분들을 직접 만나 용서를 비는 등 피해자분의 상처가 조금이나마 치유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또 다른 피해자와 피해 학부모의 폭로까지 이어지면서 논란이 가중됐습니다. 결국 이들이 출연했던 방송은 편집 됐고 기업의 광고 모델까지 취소됐습니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영구 제명을 요구하는 청원이 올라와 많은 네티즌의 동의를 얻기도 했습니다.

결국 흥국생명은 입장문을 통해 “사안이 엄중한 만큼 해당 선수들에 대해 무기한 출전 정지를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대한배구협회도 국가대표 선발 및 운영규정에 의거해 2021 발리볼 네이션스리그, 2020 도쿄올림픽 등 향후 모든 국제대회에 무기한 국가대표 선수 선발에서 제외키로 했습니다.

 

 

4. 글을 맺으며

 

 

 

 

 

학폭을 인정하고 자숙한지 얼마나 되었다고 피해자에 대한 보복을 진행하고 있을 것일까요? 정말 보기 안 좋은 것 같습니다. 하기야 부모가 배구계에서 알아주는 거물인 데다 뭐가 무서울까요?

 

잠깐 자숙하는 기간도 못 가질 정도로 성격이 급한가 봅니다. 만약 바로 잡고 싶은 부분이 있었다면 이런 학폭 관련 보도가 나왔을때 반박을 하고 잘못된 부분을 정정해 나갔어야지 이제 와서 이런 행동은 오히려 자신들에게 더 좋지 않은 인식을 심어줄 수도 있을 듯한데 왜 그럴까요?

 

 

 

배구계 ‘학폭 논란’ 일파만파(feat.앞선 ‘연예계 폭로’ 그 이후 변화는?)

최근 연예계부터 운동선수들의 학창 시절 학폭으로 많은 논란이 있었는데 잠깐 이슈가 되었다가 사라질지 아니면 이번 기회에 가해자들의 학폭에 대한 깊은 뉘우침과 새롭게 태어나는 계기가

5sec-issu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