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본 정부 고위당국자가 후쿠시마(福島) 제1원 자력발전소 오염수 배출 문제와 관련해서 한·중 따위의 항의를 듣고 싶지 않다는 취지의 발언을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14일 산케이신문(인터넷판)에 따르면 일본 정부 대변인 가토 가쓰노부(加藤勝信) 관방장관은 13일 정례 브리핑에서 오염수 배출 문제와 관련해 “중국, 한국을 포함한 외국 정부, 국제사회의 이해를 얻기 위해 노력해 나아가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라고 말했습니다. 다른 정부 고관은 이와 관련해 “중국이나 한국 따위에게 듣고 싶지 않다”라고 분개했다고 신문은 전했습니다.

이는 일본 정부가 대외적으로 국제사회의 이해를 얻기 위해 노력한다고 밝혔으나 내부적으로는 한국 등을 경시(輕視)하고 있음을 다시 보여줍니다.

 

 

 

 


가토 장관은 13일 브리핑에서 한국의 반발에 대해  “우리나라(일본) 입장에 근거해 합당한 설명을 하고 있다”라고 주장했습니다

한편 망언(妄言)제조기로 악명이 높은 아소 다로(麻生太郞·사진) 일본 부총리 겸 재무상은 방사성 물질인 삼중수소(트리 튬)가 포함된 오염수에 관해 “그 물을 마시더라도 별일 없다”라고 밝혔습니다.

 

 

 

 

 

아소 부총리는  “일본이 방출할 삼중수소의 농도가) 중국이나 한국(의 원전)이 바다에 방출하고 있는 것 이하”라면서 해 양방 출 결정에 대해 “과학적 근거에 토대를 두고 있으며 더 빨리 결정했더라면… 하는 생각을 한다”라고 말했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이 전했습니다. 

 

 

 

'원전 오염수, 마셔도 괜찮다' 아소 日부총리(feat.국내 네티즌, '너나 실컷 마셔')

일본 정부가 100만t이 넘는 후쿠시마 제1원전의 방사성 물질 오염수를 해양 방류하기로 13일 결정한 가운데 일본 아소 다로 부총리 겸 재무상이 발암물질이자 방사성 물질 삼중수소(트리튬)가 포

5sec-issu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