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주부터 경찰청 소속 직원들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이 시작된 가운데 경기남부 경찰청에 이어 전북경찰청에서도 백신 접종 후 중태에 빠지는 사례가 발생했습니다.

 

 

 


3일 전북경찰청 등에 따르면 김제경찰서 한 지구대 소속 A(55) 경감은 지난달 28일 오전 9시 김제 우석병원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받은 뒤 반신 마비 증세가 나타났습니다.

목  차

 

1. A 경감, AZ 백신 접종 후 반신 마비 증세 나타나

2. 경찰, A 경감 증세와 백신 부작용 연관성 없어

3. A 경감 중환자실에서 집중케어실로 옮겨 치료 중

4. 글을 맺으며

 


1. A 경감, AZ 백신 접종 후 반신 마비 증세 나타나

 

 

 

 

 

A 경감은 백신 접종 후 이틀간 특별한 증세가 없다가 지난달 30일부터 몸에 한기가 들었지만, 일반 접종자와 비슷한 증상 외에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하루 뒤인 지난 1일 지인과 점심 식사 후 오후 1시 30분께 사진관에 사진을 찾으러 갔다가 갑자기 오른손에 마비 증상을 느꼈습니다.

A 경감은 원광대학병원으로 긴급 이송됐지만, 증세는 병원에 도착한 뒤에도 점점 심해졌고, 혈전용해 주사와 미세혈관 시술을 받은 뒤 중환자실에 입원해 있습니다.

 

2. 경찰, A 경감 증세와 백신 부작용 연관성 없어

 

 

 

 

 

경찰 측은 A 경감의 증세와 백신 부작용이 특별한 연관성이 없다는 입장입니다.

김제경찰서 고위 관계자는 "(백신으로 인한 이상질환이면) 동맥에 혈전이 발생해야 하는데 환자는 정맥에 생겼다"면서 "백신과 마비의 인과관계는 없다는 게 의료진의 소견"이라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해당 경찰관은 평소 부정맥을 앓고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며 "현재 병원에서 잘 치료받고 있고 상태도 많이 호전된 것으로 보인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전북도 관계자도 "이상 반응에 대해 다양한 내용이 공유되고 있다. 따라서 신고 건수도 상당히 많이 늘어나고 있다"면서 "접종 이후에 이상 반응 여부 판단은 전문가에게 맡겨달라"라고 신중한 태도를 보였습니다.

이 관계자는 이어 "(이번 사례도) 의료진이 이상 반응 판단을 내리지 않았다. 접종에 대한 불신이 없었으면 좋겠다"며 "면 역반응의 정도에 따라 백신에 대한 증상이 심한 분과 약한 분이 있을 수 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3. A 경감 중환자실에서 집중케어실로 옮겨 치료 중

 

 

 

 

 

현재 A 경감은 중환자실에서 집중케어실로 옮겨 치료 중입니다.

경찰 측은 마비가 왔던 오른쪽 발과 팔을 조금 움직일 수 있고, 휠체어로 이동 가능한 상태라고 A 경감 상태를 전했습니다.

앞서 지난 2일에도 경기남부청 소속 여성 경찰관 B(50대)씨도 뇌출혈 의심 증상으로 쓰러져 병원에 이송돼 긴급 수술을 받은 뒤 의식이 돌아오지 않고 있습니다.

 

 

4. 글을 맺으며

 

 

 

 

 

멀쩡하던 사람이 AZ 백신 접종 후 반신마비 증상이 왔다면 기저 질환이 있던 없던 백신과의 연관성이 있다는 것은 세 살짜리 아이도 알 것 같은데 이건 뭔 소리인지 모르겠군요.

 

지금 연관성 자체를 의학적으로 찾지를 못해 연관성이 없다고 하는 것이지 이것이 확실한 것은 아니지 않을까요?

 

백신 접종을 안했다면 반신마비가 없었을 텐데 경찰의 강압이던 아니던 무언의 압박을 느꼈으니 접종을 했을 텐데 이 피해경감님 안타깝습니다.

 

 

 

경찰 주무관, AZ 백신 맞고 15분 만에 쓰러져 (feat.일선 서는 접종 '암묵적 강압')

경찰 등 '사회 필수인력'의 코로나 19 예방을 위한 아스트라제네카(AZ) 접종이 본격 진행 중인 가운데 접종 15분 만에 의 식을 잃고 쓰러진 이상반응 사례가 나타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28일, 경

5sec-issue.tistory.com

 

 

'멀쩡한 아내가 AZ 맞고 사지마비' 간호조무사 남편의 호소(feat.백신 피해 누구든 올 수 있다)

"어떠한 백신이든 간에 그로 인한 후유증 피해는 국민 누구도 자유로울 수 없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접종한 뒤 사지마비 등 후유증을 겪

5sec-issu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