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소벤처기업부가 잘못 지급된 1·2차 방역지원금을 환수한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또 손실보전금 신속 지급 대상에 포함되지 않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손실보전금 확인 지급을 순차적으로 시작한다.

 

중기부는 5월 30일부터 7월 5일까지 코로나19 방역조치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약 353만개사에 코로나19 손실보전금 총 21조 4000억 원을 지급했다. 손실보전금 예산(23조 원)의 93%에 해당하는 것이다.

 

목   차

 

1. 소상공인 손실 보전금 확인지급 신청

2.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방법 및 이의신청 접수

3. 소상공인 확인지급 대상과 제출서류 확인방법


소상공인 손실 보전금 확인 지급 신청

 

현재까지 50만개사가 손실보전급 확인 지급을 신청했다. 이번에 지급대상으로 추가된 업체는 약 11만 4000개사다.

 

지원금 환수에 대해 사전 통지 후 해당 사례가 실제 오 지급된 것인지를 추가로 확인한 뒤 최종 환수 여부를 결정한다는 방침이다.

 

중기부는 방역지원금 환수 대상이지만 손실보전금 지급 대상인 경우에는 동의 절차를 거쳐 환수금액을 차감한 뒤 손실보전 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방법 및 이의신청 접수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은 오는 29일까지 온·오프라인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8월 중 이의신청 접수를 할 수 있다.

 

 

 

 

본인인증이 불가능해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사전 예약 후에 소상공인 시장 진흥공단(소진공) 지역센터에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소상공인 확인 지급 대상과 제출서류 확인방법

 

예약 후 방문신청 운영기간은 7월 8일부터 29일까지다. 예약은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누리집(소상공인 손실보전금. kr) 또는 콜센터(1533-0100,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를 통해서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확인 지급 대상과 제출서류, 신청방법은 중기부 누리집의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이 지급 시행 공고문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확인 지급은 소진공이 신청 건마다 첨부서류 등을 일일이 확인해야 한다. 신속 지급에 비해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다. 지급대상자에 대한 입금은 하루 두 차례(오후 5시·새벽 3시) 진행될 예정이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신청 및 신청대상 정보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 지급이 진행되는 중에 신청 방법·기간·대상 등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목  차 1.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 및 지급방법 2.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대상 3

5sec-issue.tistory.com

 

 

소상공인 손실보상 1분기 신청 정보 : 395만개 사에 약 21조 지급

정부가 1분기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을 받고 있는 가운데, 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달 28일 기준 소상공인 395만 7000개사를 대상으로 21조 1000억 원가량의 손실보전금을 지급했다고 

5sec-issu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