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감백신을 맞은 사람이 또 사망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20일 더팩트 보도에 따르면 최근 독감 백신을 맞은 전북 고창지역 70대 여성이 접종 다음 날 갑자기 사망했다고 합니다.

 

 

 


20일 오전 7시 35분쯤 전북 고창군 상하면에 있는 한 주택에서 여성 A(78) 씨가 숨져 있는 것을 인근 주민이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습니다. 

 

 

 

 


A 씨는 지난 19일 고창 상하면에 있는 한 의원에서 무료 독감 접종을 받았으며 해당 독감 백신은 보령바이오파마 보령 플루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유족 측에 따르면 숨진 A 씨는 고혈압과 당뇨 등 기저질환은 있었지만 독감 접종 당시 특이증상은 없었다"고 전했으며 질병관리본부는 부검을 통해 정확한 사망 원인을 조사하기로 했습니다.

지난 19일에도 독감백신을 맞은 10대 남성이 접종 이틀 만에 사망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는데 질병관리청은 19일 브리핑에서 "올해 독감 백신을 접종한 뒤 신고된 이상 반응은 총 353건으로, 이 가운데 사망 사례가 1건이 보고돼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라고 밝혔습니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사망한 사람은 인천 지역에서 접종받은 17세 남성 A 군이었고 A 군은 지난 14일 낮 12시 민간 의료기관에서 무료 독감백신 접종을 받았습니다. 

A 군은 접종 전후로 특이사항은 없었으나 이틀 뒤인 16일 오전 갑자기 숨졌는데 이 학생은 평소 알레르기 비염 이외에 특이 질환이 없었고, 접종 전후로도 이상 반응은 없었던 것으로 알려진 데 이어 70대 여성 역시 다른 제약사의 제품 접종 후 사망함으로써 독감 예방 접종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애들 독감백신 맞히려고 준비하고 있었는데 이런 뉴스가 나오니 더 이상 맞히면 안될 것 같습니다.

 

 

 

 

 

무료백신이라 그런가요? 유료백신을 괜찮을까요?

 

나이가 드셔서 돌아가는 것은 조금 덜 억울하지만 10대 청소년이 독감백신을 맞고 죽었다면 이건 정말 큰일입니다. 왜 이런 일들이 일어나는지 진상규명을 철저히 해주지 않으면 독감백신을 접종하는 것은 무기한 연기해야 할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