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진중권 광운대 특임교수가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장녀 조민씨에 대해 “아버지한테 얼굴하고 얼굴 두께를 물려받았더 라”고 비판했다.

 

 

진중권-조민-비판
진중권, 조민 비판

 


진 교수는 지난 9일 유튜브 채널 '시사끝짱'에 출연한 자리에서, 조 씨가 앞서 자신의 입시 비리 의혹 등에 관해 '떳떳하다'라고 한 것을 두고 "황당하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진중권, 조민 기소하지 않은 것은 검찰의 선처

 

진 교수는 검찰이 조 전 장관이나 조 씨의 어머니 정경심 전 동양대 교수와 달리 조 씨를 기소하지 않은 데 대해 "검찰에서  선처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아버지도 기소할 거고 엄마도 기소할 거니까 (딸인) 조 씨까지 하면 좀 심하겠다 싶어서 빼준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숙명여고 쌍둥이' 사건을 거론하면서 "제대로 하려면 성인인 조 씨는 기소됐어야 한다. 처음부터 허위 스펙으로 만들 어졌잖나. 선처해 줬으면 감사한 줄 알아야 한다"라고 말했다.

숙명여고 쌍둥이 사건은 2017년 교무부장인 아버지가 유출한 시험문제 답안으로 시험을 치렀던 자매에 관한 사건이다. 이 들은 징역형에 집행유예 확정판결을 받은 바 있다.

 

 

숙명여고 쌍둥이 사건 바로가기

 

 

 진중권, 조민 '조국' 전 장관에게 배운대로 한다

 

진 교수는 조 씨가 아버지 조 전 장관을 빼닮았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조 전 장관이 몇 년 전 '아버지에게 배운 대로 한다'라 고 적은 트윗도 언급했다.

그러면서 "조만대장경(조국+팔만대장경)엔 없는 말이 없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돼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조 씨는 지난 6일 유튜브 채널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 공장'에 출연해 "제가 지난 4년간 조국의 딸로만 살아왔 는데 아버지가 실형을 받으시는 것을 지켜보면서 '나는 떳떳하지 못한가'라고 곰곰이 생각해 보게 됐다"며 자신은 떳떳하며 검찰과 언론, 정치권이 자신의 가족을 가혹하게 다뤘다고 토로했다.

조 씨는 "저는 떳떳하다. 부끄럽지 않게 살았다. 그래서 결심하게 됐다. 이제 조국 딸이 아니라 조민으로 당당하게 숨지 않 고 살고 싶다”라고 말했다.

조 씨는 자신의 의사 자격 논란에 대해선 "표창장으로 의사가 될 순 없다"며 "입시에 필요한 항목들에서 제 점수는 충분했 고 어떤 것들은 넘치기도 했다"라고 했다.

앞서 자녀 입시비리와 감찰 무마 혐의로 기소된 조 전 장관은 지난 3일 1심에서 징역 2년과 추징금 600만원을 선고받았다. 조 전 장관은 1심 선고 직후 판결에 불복해 항소했다.

 

 

2023.02.09 -조민 SNS에 올린 사진 또 논란 : 숨진 친구가 찍어준 사진

 

조민 SNS에 올린 사진 또 논란 : 숨진 친구가 찍어준 사진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딸 조민씨가 최근 자신의 SNS에 올린 사진이 온라인에서 논란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조 씨가 올린 사진은 바닷가에 캠핑을 가서 찍은 독사진인데, 이 여행에 동반해 사진

5sec-issue.tistory.com

2023.02.07 -  조민 “의사 자질 충분하다고 들었다” 발언에 의사들 반응

 

조민 “의사 자질 충분하다고 들었다” 발언에 의사들 반응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장녀 조민씨가 유튜브 방송에 나와 “나는 떳떳하고 부끄럽지 않게 살았다” “의사 자질이 충분하다고 들었다”라고 말한 것에 대해 의료계 일각에서 우려의 목소리가

5sec-issue.tistory.com

 

2023.02.07 - 조민, 인스타 공개에 반응 ‘폭발’ : 팔로워 4만까지 늘어

 

조민, 인스타 공개에 반응 ‘폭발’ : 팔로워 4만까지 늘어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딸 조민씨가 방송 출연과 SNS 행보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조 씨의 인스타그램은 개설한 지 20일 만인 6일 오후 4시 40분쯤 팔로워 수 4만을 돌파하며 폭발적인 관심을 끌고

5sec-issu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