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수 겸 배우 이승기를 사위로 맞이하는 배우 견미리가 자신과 가족을 둘러싼 각종 오해에 대해 오랜 침묵을 깨고 해명에 나섰다.

 

 

견미리-주가조작-해명
견미리 주가조작 해명

 


견미리 소속사 위너스미디어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대호는 17일 “먼저 견미리는 이와 같은 입장을 전할 수밖에 없게 되어 무척 죄송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말씀드린다. 다만 견미리와 가족들을 둘러싼 회복할 수 없을 만큼 확대 재생산되는 뉴스들이 더는 묵과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러, 이를 올바르게 바로잡기 위해 입장을 전달하여 드린다”라고 견미리가 해명에 나선 이유를 밝혔다.

 

 견미리 팩트 해명 : 제이유 사건 I 견미리 남편

 

 

 

 


견미리 본인이 연루됐다는 의혹을 받는 다단계 사기 제이유(JU) 사건에 대해서 해명에 나섰다.

법률대리인은 “견미리씨 부부는 다단계 사기 사건 제이유의 엄연한 피해자이며, 제이유 관계자가 벌인 루보 주가 조작 사 건에는 관련이 없음을 분명히 말씀드린다”라고 했다.

앞서 견미리의 남편 이 모 씨는 2011년 주가를 조작해 부당이득을 챙긴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로 징역 3년을 선고받았다.

이에 대해 “견미리 남편이 코어비트의 유상증자 대금 266억 원을 가져가서 이를 개인의 부채상환에 썼다는 보도 역시 사실 이 아니다. 견미리 남편은 5억원을 대여받은 적은 있으나 그 5억 원은 몇 달 후 변제를 하여 결과적으로 코어비트의 돈을 가져가서 본인의 부를 축적한 사실은 없다”라고 밝혔다.

견미리의 남편 이 모 씨는 2014년 가석방됐으나, 2년 뒤인 2016년 같은 혐의로 재구속됐다. 그는 견미리가 대주주로 있는 코스닥 상장사 보타바이오의 주가를 부풀려 유상증자로 받은 주식을 매각해 23억 원의 차익을 챙긴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1심에서 징역 4년 벌금 25억 원을 선고했지만, 2심은 무죄가 선고 됐다. 현재 대법원 판결을 기다리고 있다.

견미리가 소유 중인 고급 주택에 대해 “한남동 주택은 범죄 수익으로 마련되었고 가족들은 그 돈으로 또 죄책감 없이 호의 호식 하고 있다는 보도도 전혀 사실이 아니다. 해당 주택은 2006년 말 견미리 씨가 토지를 매수하여 지었고 주택의 자금 출처는 당시 견미리 씨의 30여년 간의 배우 활동으로 발생한 소득이다”라고 해명했다.

이밖에도 “일일이 열거하기 어려운 사실과 다른 왜곡, 과장된 내용의 허위 기사, 블로그 게시물, 유튜브 제작물 등에 대해 유감을 표하는 바이며, 해당 기사 및 글, 영상의 삭제 및 정정을 정중히 요청드린다”며 “시정되지 않을 시 이 시간 이후로 불가피하게 법적 대응을 할 수밖에 없다”라고 강경 대응을 시사했다.

마지막으로 “허위 사실이 급속도로 무분별하게 유포되고 어느덧 기정사실화 되는 현 상황은, 견미리 가족과 새롭게 가족 이 되는 분(이승기)들을 위해서라도 더는 묵과하지 않을 것이며, 엄중한 대응으로 사실과 다른 부분을 끝까지 바로 잡겠다”고 덧붙였다.

견미리의 둘째 딸 배우 이다인은 가수 겸 배우 이승기와의 결혼 소식을 밝혔다. 견미리는 이승기의 예비 장모가 됐다. 이승 기는 이다인과 오는 4월 7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결혼식을 올린다.

 

 

 견미리 법률대리인 공식 입장전문

 

 

 

 

 

다음은 견미리 법률대리인 공식 입장 전문 


견미리 씨에 대한 허위 사실 관련 공식입장입니다.

안녕하십니까. 견미리 씨와 소속사 위너스미디어의 법률대리인을 맡고 있는 법무법인 대호입니다.

먼저 견미리 씨는 이와 같은 입장을 전할 수밖에 없게 되어 무척 죄송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말씀 드립니다.

다만 견미리 씨와 가족들을 둘러싼 회복할 수 없을 만큼 확대 재생산되는 뉴스들이 더는 묵과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러, 이 를 올바르게 바로잡기 위해 입장을 전달하여 드립니다.

1. 피해자만 30만 명 이상으로 자살한 피해자도 발생하였다는 루보의 주가조작 사건은 견미리 씨와 남편과는 전혀 관련이 없습니다.

견미리씨 부부는 다단계 사기 사건 제이유의 엄연한 피해자이며, 제이유 관계자가 벌인 루보 주가 조작 사건에는 관련이 없음을 분명히 말씀드립니다.

2. 견미리씨 남편이 코어비트의 유상증자 대금 266억 원을 가져가서 이를 개인의 부채상환에 썼다는 보도 역시 사실이 아 닙니다. 견미리 씨 남편은 5억 원을 대여받은 적은 있으나 그 5억 원은 몇 달 후 변제를 하여 결과적으로 코어비트의 돈을 가져가서 본인의 부를 축적한 사실은 없습니다.

3. 견미리 씨의 한남동 주택은 범죄 수익으로 마련되었고 가족들은 그 돈으로 죄책감 없이 호의호식 하고 있다는 보도도 전 혀 사실이 아닙니다. 해당 주택은 2006년 말 견미리 씨가 토지를 매수하여 지었고 주택의 자금 출처는 당시 견미리 씨의 30여 년 간의 배우 활동으로 발생한 소득입니다.

4. 이 외에도 일일이 열거하기 어려운 사실과 다른 왜곡, 과장된 내용의 허위 기사, 블로그 게시물, 유튜브 제작물 등에 대 해 유감을 표하는 바이며, 해당 기사 및 글, 영상의 삭제 및 정정을 정중히 요청 드립니다. 시정되지 않을 시 이 시간 이후로 불가피하게 법적 대응을 할 수밖에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다시 한 번 이와 같은 입장을 전하게 되어 견미리 씨는 송구스러운 마음을 가지고 있는 점을 말씀드리며, 허위 사실이 급속 도로 무분별하게 유포되고 어느덧 기정사실화 되는 현 상황은, 견미리 씨 가족과 새롭게 가족이 되는 분들을 위해서라도 더는 묵과하지 않을 것이며, 엄중한 대응으로 사실과 다른 부분을 끝까지 바로 잡겠습니다.

 

2023.02.08 - 이승기, 예비신부 이다인은 누구?

 

이승기, 예비신부 이다인은 누구?

이승기와 이다인이 3년의 공개 연애 끝에 연인에서 부부가 된다. 이승기가 소속사와 분쟁을 겪으며 20년의 인연을 정리하는 동안 새로운 인연은 더 돈독해졌다. 두 사람은 지난 2021년 5월부터 공

5sec-issue.tistory.com

2022.12.01 - 국세청, 후크엔터 권진영 탈세 의혹 검증 착수

 

국세청, 후크엔터 권진영 탈세 의혹 검증 착수

국세청이 회사 법인카드 사적 유용 의혹이 불거진 권진영 훅 엔터테인먼트(이하 훅) 대표와 회사 측이 제출한 세무 자 료에 대한 검증에 돌입한 것으로 1일 확인됐다. 향후 자료 검증 과정에서

5sec-issu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