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시오패스의 뜻이 새롭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소시오패스는 자신의 성공을 위해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나쁜 짓을 저지르며, 이에 대해 양심의 가책을 전혀 느끼지 않는 사람을 뜻합니다.

 

 

 


주요 언론을 통해 소시오패스 뜻과 관련한 보도가 이어지며 궁금증이 확산된 가운데,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색다른 자가진단 테스트가 핫이슈로 급부상 중입니다.

소시오패스 테스트는 20가지 문항으로 각 항목에 YES 혹은 NO로 답하면 즉시 결과를 확인하는 방식입니다.

 

목  차

 

1. 소시오패스 자가진단 테스트 문항

2. 소시오패스 자가진단 결과

3. 글을 맺으며

 


1. 소시오패스 자가진단 테스트 문항

 

 

 

 


한편, 소시오패스 자가진단 테스트의 문항과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과연 나는 어떤 성향이 있는지 자가진단을 한번 해보세요.

1. 나의 장점이 무엇인지 잘 알며, 그것으로 타인을 이용할 때가 있다.
2. 거짓말을 자주하는 편이며 대부분 나의 이익을 위해서 어쩔 수 없었다.
3. 거짓말을 해도 양심의 가책을 잘 못 느낀다.
4. 어떤 잘못을 저질러도 내 자신이 피해자인 것처럼 거짓말을 능수능란하게 한다.
5. 남들에게는 나의 진짜 마음을 숨기려고 한다.
6. 약속을 해도 약속을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7. 성욕과 식탐이 욕구가 상당히 강하다.
8. 흥미 없는 일은 절대 하지 않는다.
9. 목표를 위해서 그 어떠한 방법도 동원한다.
10. 사람이 소중하다고 생각되지 않고 나를 위한 도구 같다.
11. 질투심이 강하고 승부욕이 강하다.
12. 위험한 행동 혹은 충동적인 일을 하는 것에 관심이 있다.
13. 목적 달성을 위해 타인을 이용하거나 거짓말을 해도 양심의 가책을 잘못 느낀다.
14. 자신의 감정조절 능력이 뛰어나다.
15. 인생은 이겨야하는 게임이자 도박이라고 생각한다.
16. 평소 매우 계산적이다.
17. 어린시절 공격적인 행동을 재미있게 느꼈었다.
18. 흥미를 금방 느끼지만 지루함을 금방 느낀다.
19. 자극적인 것들을 좋아한다.
20. 나의 순수함 등 긍정적인 부분을 어필하려고 노력한다. 

 

2. 소시오패스 자가진단 결과

 

 

 

 


YES가 6개 이하: 정상
YES가 7~10개: 이기적인 사람
YES가 11개~15개: 매우 이기적이며 자기중심적인 사람
​YES가 16개 이상: 소시오패스 기질이 보이는 사람

 

 

3. 글을 맺으며

 

이런 테스트는 재미로 하는 거 아시죠? 결과가 좋다고 너무 좋아할 필요도 결과다 좋지 않다고 너무 낙심할 필요가 없습니다. 재미로 테스트해보시고 파이팅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