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후 8개월 된 남자 아기가 독감 무료 예방접종을 한 뒤 다리에 마비 증상이 나타나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보건당국은 상온 노출이 의심되는 백신은 아닌 것으로 보고, 부작용 여부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태어난 지 여덟 달 된 이 남자 아기는 지난 19일 전북 전주의 한 병원에서 독감 예방접종을 받았습니다. 무료접종이었는데, 다음 날부터 열이 나고 다리가 마비되는 증상이 나타났고 상태가 악화되면서 지난 22일 대학병원 중환자실에 입원했습니다.

 

 

 

 

 


지금은 상태가 나아져 일반병실로 옮겨졌지만, MRI 촬영과 척수액 검사 등에도 정확한 원인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예방접종 뒤 증상이 나타난 만큼 대학병원 의료진의 권고로 아기의 부모는 백신 부작용을 신고했습니다.

 

 



전주시 보건소는 일단 상온 노출이 의심되는 백신이 해당 아기에게 접종되지는 않은 것으로 파악했습니다.

 

 

 


전주시보건소 완산진료팀장 말로는 "제품 자체가 상온 노출과 관련이 없는 로트(제조)번호고 제조사 자체도 다릅니다."라고 멘트했습니다. 

 

 

 



이에 대해 예방접종을 한 병원 측은 평소처럼 문진 등을 거쳐 접종이 이뤄졌다며, 과정에 문제는 없다고 해명했습니다.

 

 

 


보건당국은 병원을 상대로 역학조사를 한 뒤 백신 부작용 여부를 비롯해 원인을 조사할 예정입니다.

 

어린아기가 얼마나 힘들었을까요?

 

 

 

 

 

부디 무료독감백신 때문에 나타난 증상은 아니길 바랍니다. 이미 접종을 끝낸 수 많은 어머니들이 걱정하며 다음 소식을 기다리고 있을 것 같은데 언제쯤 관련 자료가 나올지 궁금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