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화이자와 모더나 코로나19 백신을 맞은 미군 장병들 사이에서 심근염 발생률이 예상보다 높았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고 로이터통신, 데일리메일 등이 29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미 국방부 연구진이 이날 미국 의사협회 저널 심장학'(JAMA Cardiology)에 실은 연구 결과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4 월까 지 코로나19 백신을 맞은 미군 가운데 23명이 나흘 이내에 가슴 통증 등을 호소한 뒤 심근염 진단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들은 평균 연령 25세의 남성들로, 이전에 모두 심장 관련 질환 없이 건강했습니다. 23명 중 20명은 백신 2회 접종을, 나머지는 1회 접종을 마친 상태였습니다. 또 16명은 모더나, 나머지는 화이자 백신을 접종받았습니다.

미군은 지금까지 총 280만회분의 코로나19 백신을 접종, 심근염 발생 비율은 약 0.0008%입니다.

매우 드문 비율이긴 하지만 이전에 의사들이 일반 인구에서 심근염 발생 비율을 예측했던 것보다는 높은 수준이라고 연 구진은 지적했습니다.

 

 

 

 


다만 심근염 진단을 받은 23명 가운데 16명은 일주일 이내에 회복되는 등 비교적 빠르게 치료됐으며 나머지 7명은 이 연구 보고서가 발행될 무렵인 지난 1일 현재까지도 약간의 불편 증상을 겪고 있었다고 연구진은 밝혔습니다.

앞서 메신저 리보핵산(mRNA) 기술로 개발된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을 접종받은 젊은 층 사이에서 심근염, 심낭염 등의 부작용 발생이 잇따라 보고되자 미 식품의약국(FDA)은 지난 26일 화이자, 모더나 백신이 심장질환 위험성을 높인다는 경고문을 추가했습니다

 

 

 

화이자 접종 후 엄마·외삼촌 같은 날 사망, '너무 억울해' 친딸 靑청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화이자 백신을 접종한 고령자가 사망한 가운데 유족이 청와대 국민청원을 통해 정부의 후속 조치에 대한 불만을 토로했습니다. 지난달 31일 청와대 국민

5sec-issue.tistory.com

 

 

화이자 백신 접종 후 미국 50대 의사 사망(feat.화이자 백신과 뇌출혈)

화이자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백신 주사를 맞은 미국의 50대 의사가 사망했습니다. 접종 16일 만인데 화이자는 성명을 통해 “현재까지 백신 접종과 사망 간의 직접적인 연관

5sec-issu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