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방역당국은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도 불구하고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산세가 꺾이지 않고 있다고 진단하면서 연말연시 특별방역대책의 적극적인 이행을 거듭 당부했습니다.

 

 

 


정은경 중앙 방역대책본부(방 대본) 본부장은 26일 정례 브리핑에서 "지난 1주간 전국의 하루 평균 확진자 수는 1천17명으로, 코로나 19 확산세가 꺾이지 않고 유지되고 있는 상황"이라면서 "의심 환자에 대한 검사 양성률이 2%를 넘는 등 수도권을 중심으로 지역감염의 위험이 매우 높아져 있는 상태"라고 밝혔습니다.

목  차

 

1.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도 코로나 확진자 수 증가

2. 거리두기 3단계 격상 검토 중

3. 글을 맺으며

 


1.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도 코로나 확진자 수 증가

 

 

 

 

 

 

검사 건수 대비 확진자를 계산한 양성률은 25일 0시 기준으로 2.17%(5만7천147명 중 1천241명)였고, 이날은 3.77%(3만 58명 중 1천132명)로 집계됐습니다.

정 본부장은 "코로나19에 취약한 시설인 요양병원과 요양원, 구치소, 외국인 커뮤니티, 밀폐·밀접한 환경의 사업장, 종교시설 등을 중심으로 집단발생이 이어지고 있다"면서 "3차 유행을 차단하려면 이번 주말과 연말연시 연휴 기간에 사람 간 접촉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했습니다.

 

 

서울 동부구치소 집단감염 원인..."아파트구조·실내생활·고밀도

서울 송파구 소재 동부 구치소에서 수용자 286명과 직원 2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추가 확진 판정을 받는 등 2차 대규모 집단감염이 발생해 교정시설 내 방역관리에 대한 우

5sec-issue.tistory.com

 

2. 거리두기 3단계 격상 검토 중

 

 

 

 

 

 

정 본부장은 이어 지난 8월 '2차 유행'과 이번 '3차 대유행'의 차이에 대해 "8월은 하절기였고 감염원이 광범위하지 않아 역학조사와 거리두기로 확산세를 꺾을 수 있었지만, 이번에는 동절기 요인에다 익명검사의 양성률에서도 알 수 있듯이 '누적된 감염자'가 쌓여 있어 계속된 거리두기 강화에도 유행세가 꺾이지 않고 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정 본부장은 수도권의 거리두기 3단계 격상 가능성에 대해선 "2.5단계 조치에 더해 전국적으로 연말연시 특별방역 대책을 함께 시행하면서 추세를 모니터링하고 있다"며 "현재 급격한 확산이 나타나지 않고 있지만, 접촉자를 통한 지역사회의 감염이 확산할 우려가 있어 지자체 및 부처와 계속 검토 중"이라고 답했습니다.

 

 

 


정부는 27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를 열어 3단계 격상 여부를 포함한 거리두기 조정안을 논의해 확정할 예정이며 현재로서는 2.5단계 연장에 무게가 실려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거리두기 3단계 격상 신중론에 국민들 불만 폭발!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신규 확진자가 연일 1000명대를 기록하는 등 확산세가 좀처럼 잡히지 않고 있습니다. 정부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상향하지 않은 상태에서 코로

5sec-issue.tistory.com

 

3. 글을 맺으며

 

 

 

 

 

 

거리두기 2.5단계 연장으로 현재 늘어나는 확진자 수를 잡을 수 있을까요? 지금은 강제성이 부여되지 않는다면 시민들 스스로가 거리두기를 잘 지킬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어느 한 곳을 강제하면 다른 지방으로 이동해서 코로나 감염을 확산시키는 바이러스 같은 인간들이 넘쳐나는 이 시점에 거리두기 2.5단계를 연장한다는 것은 어떤 의미일까요?

 

거리두기 3단계로 격상했을때 경제 자체가 마비된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지만 현재 상태에서 코로나 확진자수가 더 늘어나서 경제가 마비되는 것이나 거리두기 3단계를 시행해서 경제는 어느 정도 마비되더라도 확진자 수를 잡는 것 중 어느 것이 더 나은 선택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