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셀트리온은 자체 개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항체치료제 '렉키로 나주'(성분명 레그 단비 맙·코드명 CT-P59)가 임상 2상 결과 환자의 회복 기간을 단축하고, 중증 발생률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셀트리온은 13일 공시를 통해 경증부터 중등증의 코로나 19 환자 327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임상 2상 데이터를 공개했습니다.

목  차

 

1. 셀트리온 코로나 항체치료제, 렉키로나주 임상효과 발표

2. 셀트리온 코로나 항체치료제, 의료 정상화에 도움 기대

3. 셀트리온 코로나 항체치료제 '켈키로나주'란

4. 글을 맺으며

 


1. 셀트리온 코로나 항체치료제, 렉키로 나주 임상효과 발표

 

 

 

 

 

그 결과 렉키로 나주는 입원 치료가 필요한 중증 환자 발생률을 전체 환자에서는 54%, 50세 이상 중등증 환자에서는  68%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셀트리온은 밝혔습니다.

 

임상 결과를 발표한 엄중식 가천대 길병원 감염내과 교수는 "이번 연구는 코로나 19 감염 초기에 이 약물을 투여해 중증으로의 진행을 얼마나 예방했느냐가 핵심"이라며 "특히 50대 이상에서 중증 환자 발생 비율을 절반 이상 줄일 수 있었다"라고 말했습니다.

 

 

셀트리온 코로나19 항체치료제, 긴급사용승인되나?

셀트리온이 개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항체치료제의 국내 조건부 사용 심사가 근시일 내 시작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내 사용을 허가받을 경우 중증 환자 발생을 억제해

5sec-issue.tistory.com

 

 

2. 셀트리온 코로나 항체치료제, 의료 정상화에 도움 기대

 

 

 

 

 

엄 교수는 "급격하게 증가하는 중증 환자로 인해 고갈되는 병상, 인력 등 의료시스템을 정상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내다봤습니다.


코로나 19 증상이 사라지는 임상적 회복을 보이기까지의 시간은 렉키로 나주 투여군에서 5.4일, 위약군 투여군에서는 8.8 일이었습니다. 이로써 렉키로 나주 투여군에서 회복기간이 3일 이상 단축된 것으로 나왔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특히 중등증 또는 50세 이상의 중등증 환자에게서는 렉키로나주 투여에서 임상적 회복을 보이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위 약군 대비 5∼6일 이상 단축됐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습니다.

임상시험 과정에서 중대한 이상반응 등은 보고되지 않아 안전성 역시 증명했다고 셀트리온은 말했습니다.

 

 

셀트리온 항체치료제, 내년 초 시판...한국 코로나 청정국 될 것!

“내년 봄에는 한국이 전 세계에서 가장 먼저 국민이 마스크 없이도 일상생활을 할 수 있는 ‘코로나 청정국’이 될 것이다.”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은 지난 20일 서울 서초구 잠원

5sec-issue.tistory.com

 

3. 셀트리온 코로나 항체치료제 '켈키로나주'란

 

 

 

 

 

렉키로 나주는 코로나 19 완치자의 혈액에 존재하는 중화항체를 선별해 만든 항체치료제이며 경증부터 중등증 수준의 코로나 19 환자에 약 90분간 정맥 투여하는 주사제로 개발됐습니다.

 

렉키로 나주의 연구 결과는 국제학술지 '네이처 커뮤니케이션즈'(Nature Communications)'에 12일 자(현지시간)로 게재됐습니다.

13일(현지시간) 미국에서 개최되는 키스톤 심포지아(Keystone Symposia)에서도 해당 임상 결과가 발표될 예정입니다.

셀트리온은 이번 임상 2상 결과를 바탕으로 지난달 29일 식약처에 조건부 허가를 신청했으며, 현재 식약처에서 허가심사 중입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렉키로나 주가 식약처의 조건부 허가를 받게 되면, 즉시 의료현장에 공급할 수 있도록 이미 10만 명 분 생산을 마치고 공급 계획도 철저히 준비 중"이라며 "글로벌 공급에도 부족함이 없도록 최대 200만 명분의 치료제를 생산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향후 셀트리온은 전 세계 10여 개 국가에서 임상 3상 시험을 할 계획입니다.

 

 

셀트리온 서징진 회장, 올 연말 코로나19 소멸시킬 치료제 선보일 것!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이 연말쯤 코로나 19 바이러스를 소멸시키는 항체치료제를 선 보일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서정진 회장은 11일 오전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5sec-issue.tistory.com

 

4. 글을 맺으며

 

 

 

 

 

셀트리온의 임상결과가 아주 의미 있다고 생각됩니다. 아직 3상에 대한 결과가 남았지만 지금까지 나온 결과만 봐서는 충분히 코로나 19 치료제로서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제 대한민국은 코로나 백신 확보와 코로나 감염 확산을 막는데 힘을 쏟아야 하며 코로나 19 치료제와 백신 그리고 국민들의 자발적인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속적으로 한다면 코로나를 정복할 날이 얼마 남지 않았을 것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