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들어 국내에서도 코로나 백신 접종에 대한 내용들이 많이 보도가 되고 있는데요, 만약 정부가 지정한 기간에 백신 접종을 하지 못할 경우 재 접종의 기회가 있을까요? 기회가 있다면 언제 가능할까요?

 

 

 

목  차

 

1. 코로나 백신 접종 거부 시 11월 이후에나 재 접종 가능

2. 백신 접종 거부시 공식적으로 근무 제한할 것인가?

3. 코로나 백신 접종 일자 및 접종 백신종류는?

4. 글을 맺으며

 


1. 코로나 백신 접종 거부 시 11월 이후에나 재 접종 가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예방백신 접종 대상자가 본인 차례에 접종을 거부하면 11월 이후에야 다시 접종 기회를 얻게 된다고 합니다.

 

 

 


정경실 코로나 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 예방접종관리반장은 20일 코로나19 정례브리핑에서 "대상자가 접종을 거부하면 후순위로 넘어가게 되고 (거부한 사람은) 전 국민의 접종이 끝나는 11월 이후에 접종을 받는다고 생각하면 된다"라고 밝혔습니다.

 

 

무대 오르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영국 병원 내일부터 접종

영국이 전 세계 최초로 옥스퍼드대-아스트라제네카 개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백신 접종에 돌입합니다. 3일(현지시간) 스카이 뉴스, 일간 가디언에 따르면 영국은 오는 4일부

5sec-issue.tistory.com

 

2. 백신 접종 거부 시 공식적으로 근무 제한할 것인가?

 

 

 

 

 

그는 미접종자의 근무와 관련해서는 "정부는 요양병원이든 요양시설이든 종사자가 접종을 거부한다고 해서 공식적으로 근무를 제한하는 방안을 검토하지 않는다"며 "백신 접종 자체가 자발적인 참여에 의한 것이기 때문에 그렇다"라고 답했습니다.

그는 "백신 접종을 하지 않은 종사자에 대해서는 지금처럼 주 1회 이상 유전자 증폭(PCR) 진단검사를 하면서 바이러스가 요양병원이나 요양시설에 유입되지 않도록 철저하게 차단하겠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접종을 의무화하는 병원이 있다면 조치할 것이냐'는 질문에는 "접종을 의무화했다기보다는 '가급적 접종을 해서 의 류진과 환자들을 보호했으면 좋겠다'는 의사를 표현한 게 아닌가 생각한다"며 "방역당국이 병원의 직원 관리에 별도로  조치를 할 계획은 없다"라고 말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3개월 간격으로 접종 시 최대 80%효과

영국 정부가 30일(현지시간) 옥스퍼드대와 다국적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가 공동 개발한 코로나 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백신 긴급 사용을 승인했습니다. 한국 정부가 처음 계약을 맺었

5sec-issue.tistory.com

 

3. 코로나 백신 접종 일자 및 접종 백신 종류는?

 

 

 

 

 

정부는 이달 26일부터 전국의 요양병원·요양시설, 정신요양·재활시설에 있는 만 65세 미만 입소자와 종사자를 대상으로 코로나 19 백신 접종을 시작합니다.

첫 접종에 쓰이는 백신은 아스트라 제네 카사가 개발한 제품이며 향후 화이자와 모더나, 얀센, 노바백스에서 생산한 백신 도 국내로 인도되는 대로 접종에 쓰일 예정입니다.

 

 

4. 글을 맺으며

 

 

 

 

 

AZ 코로나 백신, 즉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국내에서는 제일 처음으로 접종을 하는군요. 외국에서는 고령자에 대한 데이터 부족으로 AZ 백신에 대한 신뢰가 많이 떨어져 있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현재 나와있는 백신들 중에 그나마 가장 안전한 백신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접종 여부는 개인이 판단해서 진행해야겠지만 이번 기회에 접종을 못하면 11월까지 기다려야 하니 그냥 백신 접종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 잇님들은 현명하시니 잘 판단하시어 결정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