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랙핑크 15억 뷰 돌파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23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뚜두 뚜두 (DDU-DU DDU-DU)’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6시 36분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15억 회를 돌파했습니다.

 

 

 

 


‘뚜두뚜두 (DDU-DU DDU-DU)’ 뮤직비디오는 K팝 그룹 뮤직비디오 최초‧최고‧최다 조회수 신기록을 자체 경신하며 블랙핑크의 글로벌 인기를 입증하고 있습니다.

‘뚜두 뚜두 (DDU-DU DDU-DU)’는 블랙핑크의 첫 미니앨범 ‘스퀘어 업(SQUARE UP)’의 타이틀곡입니다.

중독성 강한 후렴구와 양손으로 권총을 쏘는 듯한 포인트 안무가 인기를 끌며 그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 비디오’ 1위에 오른 바 있습니다.

 

 

 

 


한편 라이브스트림 콘서트 ‘THE SHOW’를 최근 성공적으로 마친 블랙핑크는 솔로 프로젝트를 앞두고 있으며 ‘THE SHOW’에서 로제의 솔로 앨범 서브 타이틀곡 ‘GONE’ 무대가 처음 공개되면서 글로벌 음악팬들의 기대감이 한층 커진 상황입니다.

 

BTS에 이어 블랙핑크까지 전 세계를 상대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드라마를 통한 한류였다면 지금은 스포츠,음식,음악,영화까지 다양한 장르로 한류의 영역을 넓혀가고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예전에 대한민국의 많은 사람들이 일본의 문화를 좋아하고 동경했던 적도 있었지만 지금은 일본의 문화의 질이 한참 뒤떨어져 이제는 누구도 쳐다보지 않는 그런 존재들이 되어버렸습니다.

 

대한민국도 이런 일본의 전철을 밟지 않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노력과 관심이 필요합니다. 문화를 통해서 전 세계에 대한민국의 힘을 넓혀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