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sec-issue

영국,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최초 승인...변이 바이러스에도 효과적

by ◆1 2020. 12. 30.

영국 정부가 30일(현지시간) 옥스퍼드대와 다국적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가 손을 잡고 개발한 코로나 19 백신 긴급 사용을 승인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긴급 사용 승인은 전 세계에서 영국이 처음입니다.

 

 

 


로이터 통신, BBC 방송 등에 따르면 영국 보건부는 의약품건강관리제품규제청(MHRA)의 권고를 받아들여 이렇게 결정했습니다.

목  차

 

1. 영국,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긴급 사용승인

2. 영국, 내년 1월 4일부터 아스트라제테카 백신 접종 스타트

3. 국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시기 관심

4. 글을 맺으며

 


1. 영국,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긴급 사용승인

 

 

 

 

 

영국 보건부 대변인은 “철저한 임상시험과 완전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MHRA는 이 백신이 안전성과 질, 효율성 등의 엄격한 기준을 충족한다는 결론을 내렸다”라고 밝혔습니다.

앞서 영국 정부는 독립 규제기관인 MHRA에 옥스퍼드대-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적합성 평가를 요청했습니다.

 

 

 


앞서 영국 정부는 지난 2일 세계 최초로 화이자-바이오엔테크의 코로나 19 백신 사용을 승인한 뒤 지난 8일부터 접종을 개시했고 현재까지 80만 명이 화이자 백신 접종을 완료한 가운데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이용이 가능해지면서 접종자가 본격 확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韓 확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게임체인저' 가능성 가장 높다

영국계 다국적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와 영국 옥스퍼드 대학이 개발한 백신이 다른 더 좋은 효능을 보인 백신보다도 코로나 19 사태의 '게임 체인저(game changer)'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호주 매체

5sec-issue.tistory.com

 

 

2. 영국, 내년 1월 4일부터 아스트라제테카 백신 접종 스타트

 

 

 

 

 

영국 정부는 이번 승인에 따라 내년 1월 4일부터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접종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맷 행콕 보건장관은 “환상적인 뉴스”라면서 이번 일정을 확정했습니다. 특히 지난 9월 출현한 변이 바이러스로 코로나 19 확산세가 꺾이지 않는 상황에서 백신이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했으며 행콕 장관은 “아스트라제네카가 새 변이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안다”라고 말했습니다.

영국은 이번 승인에 따라 내년 3월 말까지 4000만회분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으며 영국은 이미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1억 개를 선주문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효과 최대 90%"..한국서도 위탁생산

영국 옥스퍼드대가 다국적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와 손을 잡고 개발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백신의 평균 면역 효과가 70%라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는 면역효과가 95%에 달

5sec-issue.tistory.com

 

3. 국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시기 관심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영국에서 승인을 받음에 따라 국내에서도 언제부터 이용 가능할지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 한국 정부는 지난달 27일 아스트라제네카와 백신 1000만 명분의 공급 계약을 맺었습니다.

이와 관련해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 전략기획 반장은 지난 21일 코로나 19 백브리핑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내년 2~3월 국내에 들어오는 게 확실하다”라고 밝혔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코백스 코로나 백신 계약완료...내년 3월접종이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유력!

방역당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글로벌 백신 제약사 3곳 중 2곳과 올해 안에 백신 공급 계약을 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앞서 아스트라제네카, 

5sec-issue.tistory.com

 

 

4. 글을 맺으며

 

 

 

 

 

드디어 영국에서 먼저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 백신의 긴급사용승인이 떨어졌군요. 우리 잇님들도 아시다시피 아스 트라제 테카 백신은 전통적인 방법으로 제조된 백신이라 화이자나 모더나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보다도 안정적이며 운송할 때도 온도에 민감하지 않기에 한 번에 더 많은 접종이 가능합니다.

 

아마 내년 초에 국내도 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접종이 시작되면 오히려 다른 국가들보다 백신 접종 마무리가 빨리 될 가능성도 있는 것이죠.

 

아뭏튼 아스 트라제 테카 백신이 잘 됐으면 좋겠습니다.